전남도, 전남도립어린이국악단 내달 창단
도는 어린이국악단 창단을 위해 국악단을 이끌 비상임직 객원지휘자 1명을 20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원서를 받기로 하고 지원자는 광주전남거주자로 국악 등의 관련학과 학사이상 소지자와 국악에 대한 전문지식과 경험이 있는 자로 위촉기간은 2년으로 연임이 가능하다.
또 어린이국악단원은 2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원서를 접수하며 도내 소재 학교에 재학중인 초등학생 3-6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창악부 20명, 기악부 25명, 무용부 15명 등 총 60명의 단원을 공개 모집한다.
시험은 각 부별 실기시험과 면접시험을 동시에 실시키로 하고 면접시험은 부모면담과 병행해 추진할 계획이다.
앞으로 어린이국악단원으로 위촉된 학생들은 방학기간이나 일요일에 집합교육을 통해 기량을 연마하고 연1회 정기공연 및 전남도립국악단의 목요상설공연에 협연은 물론 KBS 광주방송총국의 각종 국악관련 프로그램 등에도 출연하게 된다.
또 국내외 각종 행사에 수시 출연해 전남도 홍보사절로도 활동하게 된다.
한편 공개모집에 따른 공고는 도 홈페이지 등에 게재돼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 문화예술과(062-607-3312)로 문의하면 된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문화예술과 607-3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