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모금회, 중증장애우 진공청소기 전달

광주--(뉴스와이어)--전남모금회가 장애인의 날을 맞아 도내 중증 장애인들에게 생필품을 전달하는 것을 비롯 장애인 산오름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전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박흥석)는 20일 제2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중증 장애인들이 실생활에서 겪는 불편을 해소해 주기 위해 한모씨(지체장애 2급, 구례군 마산면)등 장애우 세대에 7천여만원 상당의 진공청소기 450대를 각각 전달했다.

모금회는 또 오는 27일 한화지리산리조트의 후원으로 지체장애인 15명, 자원봉사자 15명 등 모두 30여명이 팀을 이루어 지리산 등반 행사인 '산오름' 장애인 프로그램을 진행 할 계획이다.

모금회는 지난해에도 장애인의 날을 맞아 전남지역 장애우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리산 등반 행사를 갖고 극기 프로그램을 통해 참석자들의 성취감을 고취시켜 주었다.

모금회는 이밖에도 도내 사회복지시설에서 생활하는 장애우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수 있도록 장비구입비 및 프로그램 사업비로 모두 2억6천23만4천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도공동모금회 651-02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