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 ‘09년도 국제진료 코디네이터 워크숍’ 개최

2009-12-08 11:42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 이하 진흥원)은 오는 12월 9일(수) 양재동 L타워에서 국제진료 코디네이터 및 외국인환자 유치 업무 실무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09년도 국제진료 코디네이터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외국인환자 유치 타켓국가 중 중국, 중동지역에 대한 시장 조사 및 보건의료제도 소개, 외국인환자에 대한 의료분쟁 예방 및 해결 방안에 대한 진흥원 글로벌헬스케어사업센터의 강의가 있으며, 이외에도 외국인환자 유치를 위한 마케팅 전략 및 외국인환자 유치사업을 위한 성공 제안 등에 대한 의료기관 실무자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본 행사를 통해 국제진료 코디네이터 및 업무 담당자 간 상호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현업의 적용 사례 및 동향 파악을 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을 비롯한 경기, 부산, 강원 지역 등 127개 등록 의료기관의 코디네이터 및 실무자 약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워크숍 참가를 서둘러 신청한 한 의료기관 홍보팀장은 “워크숍 프로그램 중 외국인환자 타켓국가에 대한 시장조사 및 의료제도 소개에 특히 관심이 있다”며 “의료기관 실무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하였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국제의료사업센터
김강일
2194-7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