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2009년 히트상품은 패션·화장품

서울--(뉴스와이어)--롯데홈쇼핑(대표: 신 헌, www.lotteimall.com) 2009년 히트상품은 쥬얼리 브랜드인 조이아골드가 1위를 차지했다. 색조 화장품 스킨HD, 여성의류 화숙리가 2, 3위로 뒤를 이었다.

롯데홈쇼핑 영업본부장 신재우 전무는“올 한해는 홈쇼핑 단독 브랜드(PB) 상품들의 약진이 특히 두드러졌다”며 “중간 유통마진을 줄여서 가격대비 우수한 품질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들의 반응도 좋다”고 말했다.

2007년 5월 론칭한 조이아골드는 대량 판매를 할 수 있는 홈쇼핑의 장점을 이용해 올 상반기에는 금값 급등에도 불구, 가격 인상을 하지 않은 ‘조이아골드 골드 체인세트’가 총 9만 6천여 개나 팔려나가며 매출 100억을 넘어서기도 했다. 14k 골드체인세트(19만9,000원)와 18k 골드체인세트(39만9,000원)로 상품을 다양화해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계절 및 트렌드에 민감한 유행 아이템인 패션 쥬얼리를 추가 구성으로 증정한 것이 고객에게 어필했다는 평이다.

색조화장품 브랜드 ‘쿠지(COOGI)’가 만든 롯데홈쇼핑 단독 브랜드 ‘스킨HD’는 미세한 나노 파우더 입자를 사용해 커버력과 밀착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 HDTV 시대에도 메이크업과 동시에 손쉽게 피부관리가 가능해 특히 주부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았다.

불황에도 수요 변화가 적은 기초화장품의 인기도 계속되면서 아인호아(4위), 아이오페(8위), 참존 (9위), 마몽드(10위) 등 총 4개의 화장품이 10위권 안에 들었다. 또 값비싼 피부관리실이 아닌 집에서도 손쉽게 주름관리를 할 수 있는 ‘리더스링클(9위)’과 같은 홈 에스테틱 화장품도 많이 팔렸다.

롯데홈쇼핑 뷰티팀 오갑렬 팀장은 “소비자의 눈을 사로잡기 위해 올초 화장품 전문 쇼퍼테인먼트 프로그램 ‘뷰티원더쇼’를 고정 편성하고 오휘 컨설턴트’ 모집 등 새로운 시도가 많았다”며 “2010년에는 20~30대의 젊은 고객층도 확보할 수 있는 상품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의류 브랜드 ‘화숙리’(3위)는 호주에서 디자이너로 활동중인 이화숙 씨가 2006년 9월 롯데홈쇼핑에 단독 론칭해 40~50대 여성을 타깃으로 만든 디자이너 브랜드. 고급스러움과 대중적인 아이템을 접목해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했다. 지난 4월 판매한 ‘로코코 블라우스 3종세트(9만 9,000원)’는 분당 최고 1,700만원의 매출을 올리면서 롯데홈쇼핑 의류 부문 매출 기네스에 오르기도 했다.

‘화숙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롯데홈쇼핑 히트상품 1위에 오르는 인기에 힘입어 지난 4월 ‘화숙리 속옷’도 출시했다. ‘화숙리’ 속옷은 홈쇼핑 속옷 가격으로는 고가인 19만 8,000원임에도 불구하고 론칭 방송에서 39분만에 매진을 기록했다. 이날 방송은 분당 최고 1300콜의 주문을 받기도 했다. 이후에도 분당 평균 주문액이 600만원으로 현재까지 누적 매출 120억원을 돌파했다.

남성정장‘인솔리토’(6위)는 불황을 감안해 구성을 줄이고 가격을 낮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인솔리토 디럭스 수트’는 3종 세트에 24만 9,000원에 판매하던 것을 1종 세트(7만 9,000원)로 구성을 줄여 판매하거나 재킷 등 단품을 따로 판매하면서 올 한해 총 14만 5천개가 팔렸다.

패션잡화 ‘메쎄’는 소가죽 벨트장식의 롱부츠(15만 9,000원)와 소가죽 핸드백 2종 및 크리스탈 목걸이 세트(14만 8,000원)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히트상품 7위에 올랐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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