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검색 점유율 두 자리 수 임박

서울--(뉴스와이어)--네이트 검색 돌풍이 이어지고 있다. 네이트 개편 후 두 달 넘게 꾸준히 이어져 온 점유율 상승세가 최근 들어 확연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네이트의 12월 첫 주 통합 검색 점유율이 9.81%를 기록(코리안클릭 기준, 11/30~12/6), 10%대 진입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네이트 통합 검색 점유율은 개편 직후인 10월에 5.83%로 시작하여, 11월 마지막 주엔 7.04%를 기록하더니, 12월엔 9.81%까지 뛰어올랐다.

네이트 시맨틱 검색의 순방문자 수치(UV)도 한 주 만에 21.3% 늘었다. 시맨틱 검색 오픈 당시인 10월 첫 주의 기록과 비교하면 161.9% 증가한 수치다.

네이트 시맨틱 검색은 사용자의 검색 의도와 의미 등을 파악해 빠른 답변을 제공하고자 SK컴즈가 9월 도입한 차세대 검색.

문장, 문단의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블로그, 게시판과 같은 구조화되지 않은 DB를 대상으로도 주제분류와 예상답변(추천즉답)을 제시하는 고도의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한정된 DB를 대상으로 수작업에 의존해 시맨틱 네트워크를 구축한 경쟁사나 정형화된 위키피디아식(5W1H) DB분석에 국한되어있는 해외 시맨틱 검색 기술과도 차별화되는 기술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SK컴즈는 올해를 검색성장의 원년으로 삼고 상반기 색상검색, 멀티미디어 검색, 하반기 한장검색, Q&A검색, 시맨틱 검색까지 고객니즈에 맞춘 다양한 검색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심준보 HI증권 연구원은 “트래픽 성장세 외에도 검색광고 매출에 연동되는 CPC AD쿼리 점유율이증가세에 있어 향후 점유율 상승과 매출 전망에 낙관적”이라고 밝혔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대리 구기향
070-7401-63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