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비씨카드배 월드바둑 챔피언십 개최 발표식 가져

뉴스 제공
비씨카드
2009-12-09 10:39
서울--(뉴스와이어)--우승상금 3억원! 비씨카드배 월드 바둑 챔피언십 그 두번째 막이 오른다

비씨카드(대표이사 사장 장형덕, www.bccard.com)는 9일(수) 오전 11시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 국화룸에서 재단법인 한국기원(이사장 허동수 www.baduk.or.kr), (주)바둑텔레비전 (대표이사 사장 심용섭 www.onbadook.com ) 과 함께 ‘제 2회 비씨카드배 월드 바둑 챔피언십’(The 2nd BCcard Cup World Baduk Championship)의 개최를 알리는 대회 발표식을 가졌다.

대회 발표식에서 비씨카드 장형덕 사장은“이번 대회는 아마추어 바둑인의 참여 확대를 위한 온라인 바둑대회의 신설, 상금의 상향 조정, 제한시간 및 대국 시간의 변경 등으로 더욱 새롭고 내실있게 진행할 예정” 이라면서“ 지난 대회보다 더 나은 대회로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1월 출범한‘비씨카드배 월드 바둑 챔피언십’은 대회에 출전하는 모든 기사에게 상금을 지급하던 기존의 ‘대국료제’대신 본선 64강에 진출한 기사에게만 상금이 주어지는 본격적인 ‘컷오프 상금제’를 시행하는 세계 최초의 기전으로 첫 대회 당시 바둑계에 신선한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킨 바 있다.

또한 국내 프로 및 아마추어 기사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모든 프로와 아마추어 기사들에게 문호를 개방하는 세계 최초 전면 오픈전을 채택하고 있어, 프로 기사급 실력을 갖추었음에도 불구하고 좁은 입단 문호로 인해 입단이 지체됐던 한국기원 소속 연구생에게도 출전 자격을 부여하는 파격을 선보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번 2회 대회는 지난 대회보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바둑팬을 찾아갈 예정이다. 국내외 아마추어 바둑인의 대회 참가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인터넷 4대 바둑사이트 (사이버오로-타이젬-한게임-넷마블)에서 벌어지는 ‘비씨카드배 온라인 아마바둑 대회’를 신설하였고 총 상금규모도 8억 2800만원으로 지난 대회보다 상향 조정 되었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인터넷 4대 바둑사이트 (사이버오로-타이젬-한게임-넷마블)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인 온라인 예선에 3,730명이 참가를 신청하는 등 벌써부터 바둑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12월 11일 온라인 아마 예선을 시작으로 140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하게 될 ‘제 2회 비씨카드배 월드 바둑 챔피언십’은 2010년 1월 13일까지 예선을 벌이며, 1월 16일부터 4월 4일까지 본선 64강 단판 승부로 결승 진출자를 가려 낸 후 4월 24일부터 결승 5번기로 반상의 지존을 가려낼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bccard.com

연락처

비씨카드 홍보부
이선영 계장
02-520-44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