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연말연시 공직기강 특별감찰 실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연말연시를 맞아 공직기강을 바로잡고 시민생활 불편해소와 건전한 연말연시 분위기 조성을 위해 12월 14일부터 2010년 2월 26일까지 5개반 32명으로 감찰반을 편성해서 구·군을 포함한 시 산하 전 기관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특별 감찰에 들어간다.

이번 감찰에서는 공무원들이 업무관련 업체·단체 등으로부터 금품 및 향응수수 행위와 각종 위법행위 단속소홀, 직무유기, 부당한 지시나 압력행사 등 공직기강 문란행위에 대해 집중 감찰을 실시한다.

또한 각종 인·허가 등과 관련한 민생현장관리와 당직근무, 그리고 비상대비태세 등 기강확립실태, 동절기 종합대책 이행실태와 관련한 민생현장 점검에도 힘쓸 방침이다.

특히, 2010년 6월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을 앞두고 선거개입 및 공명선거 저해행위 등 공무원들의 정치적 중립의무 위반 행위도 밀착 감시할 계획이다.

감찰결과 적발된 위법·부당사항은 엄중 문책하여 공직사회의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유형별 문제사례를 시 산하 전 기관에 전파하여 유사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할 것이며,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상 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감사관실
조사담당 안중남
053-803-229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