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지질, 싱가포르 600억 규모 지하철 터널공사 수주

뉴스 제공
동아지질 코스피 028100
2009-12-09 15:54
부산--(뉴스와이어)--동아지질은 9일 싱가포르 지하철 도심선 2단계 공사 일부 중 지하터널 구간을 SK건설로부터 수주했다고 공시로 밝혔다.

이번 공사는 동아지질의 주력공법인 쉴드 T.B.M(SHEILD Tunnel Boring Machine)공법을 적용하여 싱가포르 뷰티월드역(Beauty World)역과 힐뷰역(Hillveiw)을 지하터널로 건설하게 된다. 수주금액은 7,660만 싱가포르 달러(한화 약 635억원) 규모이며, 2.3km의 복선지하터널을 시공하여 2015년 완공할 예정이다.

쉴드 T.B.M공법은 커다란 원통형 쉴드기계가 마치 인공지능을 가진 두더지처럼 땅속에서 터널을 파는 선진 공법이다. 지상의 교통흐름을 방해하지 않고 소음과 먼지가 적어 지하철이나 기반시설(상하수도·전기·통신선로 등) 공사를 위한 도시터널 시공에 많이 이용된다. 동아지질은 이 분야의 선두주자로 국내 최다 실적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동아지질은 올해 이미 싱가포르 해안도로건설 공사(Marina Coastal Expressway) 중 지반개량공사를 대거 수행하는 등 싱가포르에서 활발한 영업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아지질 개요
동아지질은 1971년 설립된 부산 소재의 토목 전문 건설 기업으로 보링 그라우팅 공사, 수중공사, 상하수도 설비 공사 등 토목 분야 전반에 걸친 건설 작업을 수행하며 터널, 지반·항만, 엔지니어링 등의 사업을 주도하고 있다. 동아지질의 핵심 경쟁 요소는 지반조사부터 시험, 설계, 시공까지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토탈 서비스 능력으로 수십 년간 쌓아온 건설 노하우를 장비 및 공법 개발에 적용하여 고객에게 보다 안전하고 경제적인 설계와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아지질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시공 능력을 기반으로 탄탄한 건설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해왔으며, 1990년도 필리핀을 시작으로 싱가포르, 인도, 중동 등 해외 시장 확대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ge.co.kr

연락처

동아지질
홍보담당 조현일
02-3453-9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