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대규모 네트워크 기반 안티 DDoS 서비스 시큐어드 호스팅 인기

뉴스 제공
씨디네트웍스
2009-12-10 09:05
서울--(뉴스와이어)--7·7 대란이 발생한지 수 개월이 흘렀지만 DDoS 공격에 대한 공포가 가시지 않아 기업 및 기관들이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글로벌 CDN서비스 전문기업 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 www.cdnetworks.com)는 DDoS 공격에 대한 공포가 끊이질 않아 대규모 인프라 기반의 안티 DDoS 서비스인 ‘시큐어드 호스팅(Secured Hosting)’ 서비스가 큰 호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초 씨디네트웍스는 지난 10여 년 간 CDN 고객 네트워크에 유입되어온 다양한 DDoS 공격을 대응하면서 축적된 자체 보안 역량을 기반으로 이 서비스를 출시한바 있다.

현재 씨디네트웍스는 대기업 그룹사 전체 및 대형 쇼핑몰, 이러닝 기업은 물론 증권사, 저축은행 등 금융권 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수의 고객사에 씨큐어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특히, 웹뿐만 아니라 증권사 HTS(Home Trading System, 홈 트레이딩 시스템)과 같은 클라이언트 서버(Client Server) 기반의 서비스에도 적용 가능한 서비스인 만큼 DDoS 고민을 해결하고자 하는 금융 기업들 사이에서 차별화 된 안티 DDoS 서비스로 각광받고 있다. 씨디네트웍스 관계자는 지난 10월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DDoS 대응조치 이후 금융권 고객들의 우회 선로 서비스와 관련한 문의가 쇄도하여 활발하게 상담 및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씨디네트웍스 시큐어드 호스팅 서비스 인기의 비결은 무엇보다 고객의 편의성에 철저히 초점을 맞춘 고객중심의 서비스라는 점. DDoS공격 시 모든 트래픽을 시큐어드 서버가 처리하기 때문에 고객사 서버의 이동이 필요 없어 서비스 이용시 불편이 없다. 또 고객사가 이미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DDoS차단장비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GSLB(Global Server Load Balancing, 글로벌 서버 로드 밸런싱)에서 시큐어드 서버의 가중치를 많이, 고객사 웹 서버에 대한 가중치를 적게 설정하여 고객사의 장비를 충분히 활용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씨디네트웍스는 DDoS공격 방어에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충분한 대역폭과 트래픽 분산처리 기술면에서 그 역량이 다르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DDoS공격 처리 전용망으로 구성된 시큐어드 존(Secured Zone)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이상의 공격이 발생할 경우에는 전국적인 CDN망에 구축되어 있는 600G의 대역폭과 서버를 이용하여 DDoS공격을 방어한다. 이것이 바로 전천후 DDoS공격 방어가 가능한 대규모 네트워크 인프라의 파워이다.

관제 서비스도 중요하다. 철저한 DDoS 방어를 위해서는 완벽한 탐지가 선행 되어야 하는 만큼 씨디네트웍스는 글로벌 CDN 서비스의 노하우에 기반한 다중관제센터에서 DDoS 공격을 24시간 365일 지속적으로 탐지한다. 정확한 탐지를 기반으로 각 ISP에 대한 별도의 분산 경로를 확보함은 물론, 공격 트래픽 우회, 대규모 자체 캐시 서버를 통한 공격 트래픽의 유도 처리 등 일련의 활동을 제공하는 것.

한편, 씨디네트웍스의 시큐어드 호스팅 서비스는 초기비용 없이 경제적인 월정액으로 보험처럼 대비하고, 공격을 받을 시 일정 비용을 추가 지불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비용 부담으로 DDoS 공격에도 속수 무책일 수 밖에 없었던 중소기업들까지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씨디네트웍스 기술 그룹을 맡고 있는 김영 상무는 “DDoS 공격은 그 범위와 공격 크기 등을 전혀 예상할 수 없어 미리 대책을 세우는 것이 최선”이라며 “다양한 방법의 안티 DDoS 대책이 제시 되고 있지만, 씨디네트웍스 시큐어드 호스팅 서비스야말로 인프라, 네트워크, 서비스, 보안 역량을 모두 갖춘, 안티 DDoS에 대한 현존하는 가장 궁극적이고 유일한 대응책이다”라고 강조했다.

씨디네트웍스 개요
씨디네트웍스는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엣지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빠른 속도, 짧은 지연 시간, 강력한 보안으로 신뢰할 수 있는 통합형 클라우드 및 엣지 컴퓨팅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70곳 이상에 분산된 2,800여개의 글로벌 네트워크 거점에 구축된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웹 퍼포먼스 △미디어 전송 △기업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보안 △코로케이션 서비스 등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cdnetworks.com/ko/

연락처

씨디네트웍스
박민경 대리
02-3441-0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