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보호센터, MBC와 함께 하는 저작권 클린 콘서트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 저작권보호센터(이사장 정홍택)는 “특집 저작권 클린 콘서트”를 MBC 음악중심 스튜디오(일산)에서 12월 12일(토) 4시 20분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 저작권보호센터가 주관하는“특집 저작권 클린 콘서트”는 저작권 선진국으로 가기 위한 대국민 인식전환의 필요성을 알리고 클린사이트 지정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저작권보호센터와 MBC는“특집 저작권 클린 콘서트”를 공동 개최하기로 하고,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사이버 클린존을 운영하는 등 클린사이트 홍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날 방송에는 인기그룹 2PM, 박진영, 샤이니 등 국내 최고 인기가수가 총출동하여 최고의 무대를 선사할 계획이며, 소녀시대 멤버인 티파니와 유리가 공동진행을 맡는다. 정홍택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 이사장은“청소년들에게 클린사이트 지정 사업의 취지를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클린사이트에 보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인터뷰를 통해 저작권 정책 및 클린사이트를 소개하고, 굿다운로더 캠페인 CF 영상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2PM의 인기곡“10점 만점에 10점을”개사해 부른“저작권 클린 캠페인 영상”이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어서 음악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기대된다.

저작권보호센터는 이와 함께 클린사이트로 지정된 8개 OSP(온라인서비스제공자)와 공동으로“저작권 클린존(www.cleansite.org)”을 운영할 계획이다.

홈페이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음악, 영화, 출판 등 장르별 최신 저작물을 직접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클린사이트 회원은 사이트의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까지 저작권 클린사이트로 지정된 8개 업체는 엠넷미디어(www.mnet.com)와 엠더블유스토리(www.gamefos.co.kr),북큐브네트웍스(www.bookcube.com),소리바다(www.soribada.com), 네오위즈벅스(www.bugs.co.kr),휴피스소프트(www.piuri.com),씨네로닷컴(www.cinero.com), 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 등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저작권보호센터는 이번“특집 저작권 클린 콘서트”가 청소년들에게 영향력 있는 음악프로그램을 통해 개최됨에 따라 보다 많은 청소년들에게 합법시장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저작권보호센터는 저작권 보호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leancopyright.or.kr

연락처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 저작권보호센터
백인옥 대리
02-3153-2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