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47%, 돈 아끼려면 현금써라”…스마트빌 설문조사
자전거타기, 걷기, 카풀 등으로 교통비를 절약한다는 의견은 28%, 도시락 싸기는 18%로 나타났다. 도시락 싸기는 다른 직원들과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도 선호받았다.
또한 회사 생활하면서 가장 많이 지출하는 항목으로는 48%가 옷이나 피부관리 등 외모 투자를 꼽았으며, 회식이나 모임에서의 지출이 27%, 경조사 지출이 16%, 공부나 자격증 등의 자기 계발에 관해서는 7%로 나타났다.
회사에서 지원받고 싶은 비용은 휴가비나 문화생활비가 62%로 가장 크게 나타났다. 교육비 26%, 간식이나 회식비는 8% 순이었다.
한편, 회사 돈을 절약하는 방법으로는 83%가 이면지 활용이나 한 등 끄기 등 물품 절약을 꼽았다. 또 저렴한 공급처를 찾는다 11%, 외주의뢰 대신 스스로 해결한다는 2%로 나타났다.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개요
2007년 설립된 비즈니스온은 350만 누적 고객사를 보유, 매출액 기준 1000대 기업 중 약 40% 기업이 사용하는 전자세금계산서 브랜드 스마트빌을 필두로 전자계약, 스마트 MI 등 수많은 연동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국내 전자문서 유통 서비스 점유율 1위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smartbil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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