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05년도 광주지역산업정책연구회 발족에 나서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는 21일 오후 2시30분 3층 소회의실에서 대학교수, 연구원, 산업체,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의 새로운 산업정책을 이끌어갈 ‘2005년 광주지역산업정책연구회’ 발대식과 회의를 갖는다.

시는 이 자리에서 7개반 65명 활동위원에 대한 위촉식과 가정용로봇산업육성, 유비쿼터스지향 SOC산업구축 및 전자정보통신부품개발 등 올해 선정된 7개 사업에 대한 논의를 통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광주지역산업정책연구회는 산·학·연·관이 공동으로 참여해 시의 미래성장 동력산업을 발굴하고 혁신적인 지역산업 정책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1999년부터 조직 운영 해 왔으며

그 결과 지금까지 광주디자인비엔날레 개최, 콜센터 산업기술 인력양성센터구축사업 등 다수의 과제를 시책으로 반영해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는 2개 사업을 국비지원요청사업으로 추진중에 있다.

시는, 지난 2월 1일부터 15일까지 올해 지역산업정책연구회를 이끌어나갈 과제공모에 나서 응모된 18건의 과제에 대해 해당실과 및 전략산업기획단의 심도 있는 검토 과정을 거쳐 7건을 연구과제로 확정했고, 지난 4월 1일부터 8일까지 연구위원을 추천받아 구성하게 됐다고 한다.

한편, 올해 연구회는 오는 10월까지 운영되며 6월에 중간보고회와 10월에 최종보고회를 거쳐, 우수한 연구과제에 대해서는 중앙정부의 예산지원 등을 받아 시책에 반영해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시는 밝혔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산업진흥과 613-38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