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스타 팬카페 적극 지원 나선다

서울--(뉴스와이어)--다음이 스타 팬카페를 적극 지원한다.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다음 카페 이용자들의 스타 및 방송, 연예 콘텐츠의 니즈를 충족하고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음 내 스타 팬카페를 대상으로 ‘제1기 Daum 공식 팬카페’를 선정하고 이를 적극 지원한다.

현재 다음 내에는 40만개의 팬카페가 있으며, 2PM의 재범이 팬카페를 통해 직접 근황을 전하고, 영화배우 강지환이 팬카페를 통해 직접 녹음한 DJ 음성을 전하는 등 많은 스타들이 팬카페를 통해 팬들과 대화하고 있다.

다음은 이 중 71개의 카페를 ‘제1기 Daum 공식팬카페’로 선정하고, 이 카페에 속해 있는 700만 회원을 공식적으로 지원한다.

다음은 선정된 71개 카페에 공식 엠블럼을 적용하고, 팬카페 활동을 위한 다양한 오프라인 물품을 지원한다. 또한, 카페 홈페이지에 팬카페 섹션을 별도로 신설해 다음 이용자들이 더욱 쉽게 공식 팬카페를 접할 수 있게 했다.

다음은 이와 함께 해당 스타를 검색할 경우 검색 결과에 ‘공식 팬카페’임을 표기해 공식 팬카페의 신뢰도를 높이고, 공식 팬카페 위젯을 팬카페에 제공하고 이를 위젯뱅크를 통해 배포해 카페, 블로그 등을 통한 팬카페 접근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다음 검색창에서 스타 이름을 검색하면 각 스타의 정보, 앨범, 공연, 뉴스, 쇼핑 등 각종 정보를 비롯해 ‘공식 팬카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제1기 Daum 공식 팬카페’는 다음에 개설된 뮤지션, 배우, 스포츠 선수, 작가 등 스타를 응원하는 팬카페 중 각 스타별로 카페의 랭킹 점수가 가장 높은 팬카페를 대상으로 선정했다. 스타가 그룹일 경우 각 멤버의 개별 팬카페는 선정에 포함되었으며, 브랜드나 작품 등에 대한 팬카페는 이번 선정에서 제외되었다.

이를 통해 ‘제1기 Daum 공식 팬카페’는 김남길, 김연아, 동방신기, 소녀시대(유리, 제시카), 원더걸스, 이민호, 이준기, 장근석, 2NE1, 2PM 팬카페(가나다순) 등 71개 팬카페로 구성되었다.

다음 고정희 카페기획팀장은 “팬카페는 이제 스타를 응원하는 공간으로서 뿐만 아니라 스타와 팬들과의 만남의 장소로 활용되고 있다”라며 “이번 공식 팬카페 선정 및 팬카페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다음의 팬카페가 스타와 팬의 소통하는 공간으로서 더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기업커뮤니케이션팀
이용욱
02-6718-0828

홍보대행사 IPR
남향미 차장
02-310-9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