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운세,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인기 급상승

서울--(뉴스와이어)--네이트 운세 서비스가 연말연시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11월 기준, 네이트 운세 서비스의 순방문자 수(UV)및 페이지뷰(PV)가 모두 큰 폭 상승했다고 11일 밝혔다.

네이트 운세서비스의 11월 평균(1~5주) UV는 654,755 명(코리안클릭 기준)으로, 10월 평균(1~4주) 수치 대비 14.8%가 올랐다. 9월 평균(1~5주)의 수치와 비교하면 261.9% 성장이다. 보합세를 보인 시장 흐름에 비해 눈에 띄는 성과다.

PV 또한 10월 대비 35.5%, 9월 대비 219.6% 상승했다.

네이트 운세 서비스의 인기는 지난 9월 말 진행된 네이트 개편 효과와 최근 지속적으로 추가된 신규 서비스 간의 시너지로 분석된다.

SK컴즈는 네이트 개편을 통해 원스톱 서비스 ‘네이트 커넥트’에 오늘의 운세 등을 노출하여 사용자 접근성을 더한 한편, 같은사주, 오늘의 소원카드, 얼굴운세, 무료 이름풀이, 무료 꿈해몽 풀이 및 상담 등 고객의 니즈(needs)에 부합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여왔다.

대표적으로 네이트 운세 사용자가 매일 소원을 적을 수 있는 ‘오늘의 소원카드 서비스’에는 오픈 보름 만에 총 20만에 달하는 소원이 게재됐다. 운세 서비스 전반에 대한 고객의 평가와 만족도를 반영코자 11월 신설된 ‘복채 서비스’에도 이미 13만 냥 이상이 등록됐다.

SK컴즈 정진우 팀장은 “연말을 맞아 신년운세, 토정비결을 필두로 연애/결혼운, 직장운, 금전운 등 운세에 대한 사용자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며 “이에 앞서 네이트 개편과 신규 서비스 추가 등 고객 편의와 필요에 부합하는 노력을 기울인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구기향
070-7401-63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