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광주건설 위한 광주광역시 환경관리후견인 위촉장 수여
광주시는 기아자동차 등 대기업에 납품하는 협력업체들의 경우 대부분 영세·중소기업으로서 협력업체에서 환경시설의 관리를 소홀히 하여 행정기관에서 개선명령, 조업정지 등 행정처분을 받고 생산시설의 가동이 중단되면 관련 사업장에 부품을 납품하지 못하게 되어 제품생산에 차질을 초래하게 되는 등 연쇄적인 파급효과를 최소화하는 등 사전예방하기 위해 이 제도를 마련하게 되었다.
환경관리후견인은 △ 오염물질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의 변경허가(신고)등 행정서류 안내, 제공, 대행, △ 환경오염 저감기술 지원으로 폐수처리장의 친환경적 관리, △ 방지시설 설치(개선)자금 융자 알선, △ 환경법령의 제(개)정, 환경신기술 등 환경정보 제공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되는데 영세하고 기술력이 취약한 협력업체들의 환경관련시설의 관리를 환경관리후견인들이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중소 협력업체들의 환경시설 관리를 대기업 수준으로 끌어올림으로써 친환경적인 시설관리가 이루어지게 되면 광주시가 추구하는 환경모범도시 조성으로 1등광주건설이 보다 앞당겨지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환경정책과 박남규 613-4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