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투스 북 리더’ 2009 부천시품질우수상품으로 선정

뉴스 제공
탐투스
2009-12-11 17:28
부천--(뉴스와이어)--탐투스 의 ‘탐투스 북 리더’ 가 2009년 부천시품질우수상품으로 선정되어 지난 11월 20일 부천시청사에서 인증식을 가졌다.

탐투스의 최광수 부사장이 회사를 대표해 부천시장 주재로 열린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해 제품 사후관리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고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탐투스 북 리더’ 은 부천시품질우수상품 인증을 받음에 따라 상품의 가치를 인정받았고, 휘장사용을 통해 제품 신뢰도가 향상되어 국내외 판로개척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천시품질우수상품 제도는 철저한 품질관리와 기술개발을 통하여 제품 신뢰도를 높여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도모하고자 하는 제도로 2001년부터 시행되어 2008년까지 67업체 113품목이 지정된바 있으며, 금년에는 26업체 37품목이 신청하여 대학교수 및 전문가, 소비자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엄정한 심사를 거쳐 19업체 21품목이 선정되어 인증서를 교부 받았다.

‘탐투스 북 리더’ 란 교사가 쉽고 빠르게 교육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디지털 문서전용 스캐너 ‘비취미(Magic VT-320)’ 에 문자인식(OCR)과 음성합성(TTS) 기술을 융합시켜 종이로 된 영어책를 실시간으로 컴퓨터에서 읽어주는 북 리더(Book Reader) 기 이다. 원어민의 정확하고 자연스러운 발음으로 영어를 읽어주는 영어교과교실 솔루션으로 교과교실제를 준비하는 일선학교 사이에 큰 관심과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NEP(신기술제품번호: NEP-MIC-2008-004)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스위칭미러 기술을 이용해 역브이(Λ) 모양 테이블에 스캔대상 교과서(책)나 문서 등을 편리하게 올려 놓고 전자칠판과 연동시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탐투스는 이번 부천시품질우수상품 인증을 계기로 약시자, 시각장애자를 위한 신버전 ‘탐투스 북 리더’ 개발에 더욱 전념할 것이다. 2010년 초 출시를 목표로 개발되고 있는 장애인용 ‘탐투스 북 리더’ 는 난독자들을 위한 독서확대기 와 음성독서기의 기능이 추가되어 ‘초고령화’로 치닫고 있는 우리사회전체의 이익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으로 많은 가치를 두고 있다.

탐투스 개요
탐투스는 2005년 창립 이래 e-러닝, 스마트러닝 관련 교육기자재 조달 전문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기업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꾸준한 기술 인증과 노력으로 2008년 NEP 인증, 2015년 미국 특허등록을 비롯한 디자인, 특허, 상표, SW 프로그램 등 국내외 각종 인증 기관에서 받은 100여건이 넘는 특허권과 인증서를 확보하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 노력해왔습니다. 앞으로 급진적인 변화를 예고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디지털 교육기자재 전문 연구 개발사이자 교과교실 시장의 리더로서 상호 시너지가 있는 스마트 러닝(TamLearning), 스마트 영상(TamView), 스마트 음향(Tamsori), 스마트 태양광(TamsoriSolar), 스마트 방음(TamsoriCube), 스마트 안전(SmartSafty), 스마트 워크(SmartWork) 등 핵심 7개 사업 군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amtus.com

연락처

탐투스 국내영업본부
최광수 부사장
032-328-02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