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인삼약초 건강 체험장 조성
도는 내년부터 3년간 금산군 금산읍 신대리 일원에 170억원을 투자하여 금산인삼관, 켄벤션센타, 유통센터 등 인삼과 관련된 시설을 한데 묶어 종합적인 복합시설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업내용으로는 연면적 6,000㎡의 인삼약초 건강체험관을 건립하고, 6,619㎡의 공원과 주차장을 조성해 금산을 찾은 모든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시설을 제공하며, 최신의 건강체험 장비 및 설비를 갖추어 인삼을 이용한 최상의 건강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하여 내년 7월까지 기본계획과 실시설계를 완료하여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하고 2012년까지는 건강체험관과 공원 및 주차장 등 모든 부대시설을 갖추게 된다.
이에 따라 금산을 세계적인 인삼약초의 메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道 관계자는 “다각적인 차원에서 중부권 중심의 지리적여건과 천혜의 자연자원인 인삼약초를 활용한 한방체험시설, 휴양시설 등이 복합된‘인삼약초 건강체험장’이 조성되면 새로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고용창출 및 주민 소득증대로 관광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관광산업과
박병용
042-251-23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