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관리공단, 제27회 ‘에너지절약작품 현상공모’ 개최

용인--(뉴스와이어)--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金均燮)은 범국민적인 에너지절약의식을 제고하고 참여를 통한 에너지절약실천을 유도하기 위하여「제27회 에너지절약작품 현상공모」을 개최한다.

응모부문은 포스터, 신문광고, 실천수기, 표어 등 4개 부문으로, 부문별로 최우수상(산업자원부 장관상,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상), 우수 및 가작(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상) 등 모두 253편의 작품을 선정, 총 2천6백여만원의 상금과 부상을 수여한다. 또한 학교, 유관기관, 산업체 등 단체응모의 경우 응모편수, 입상편수, 기여도 등을 심사하여 최우수 1개 단체와 우수 3개 단체 등 4개 단체를 선정, 표창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작품내용은
- 에너지의 효율적인 이용으로 기후변화협약에 대응하고 에너지절약 실천생활화에 공감을 줄 수 있는 내용
- 지속 가능한 에너지 공급 체계를 위한 미래 에너지원인 신·재생에너지 홍보를 위한 내용
- 가정, 학교, 직장에서의 에너지절약 실천사례로 에너지절약 실천방법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내용으로 구체적으로 유류절약, 전기절약, 경차타기, 승용차 함께타기, 고효율 가전제품 사용, 냉·난방 온도준수 등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5월 1일부터 6월 10일까지로 에너지관리공단 홍보교육실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표어의 경우에는 공단 홈페이지(www. kemco.or.kr) 를 통한 응모도 가능하다.

응모자격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입상자는 8월 8일 일간지 및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energy.or.kr

연락처

홍보교육실 031-2604-396~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