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는 산타우체국 운영
우체국 안과 밖이 산타마을로 꾸며지고 직원들은 산타모자와 산타옷을 입고 고객을 맞이한다. 집배원은 산타옷을 입고 편지와 소포를 배달한다. 특히 전국의 불우이웃에게 쌀과 학용품, 기타 생활용품 등 다양한 선물도 전달한다. 산타우체국을 찾은 어린이들에게는 산타할아버지와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우편물에는 산타스탬프도 찍어준다.
또한 산타집배원의 시가행진, 소망 편지쓰기, 소년소녀가장 초청 작은 음악회, 마술공연, 우표전시회 등 지역별로 다채로운 이벤트도 펼쳐져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병원에서 크리스마스를 맞는 어린이 격려 행사, 결연관계 장애우 방문 청소 및 목욕봉사, 불우이웃 자선 바자회 등 다양한 사회봉사활동도 벌인다.
산타우체국에서는 또 관할지역에 한해 어린이나 불우이웃에게 보내는 카드나 선물을 산타옷을 입은 집배원이 크리스마스이브인 24일 직접 배달한다. 접수는 22·23일 이틀간 산타우체국에서 받는다.
한편, 최경환 지식경제부 장관은 21일 서울중앙우체국에서 열리는 산타집배원 발대식에 참여한 후 산타집배원과 함께 아동보육시설인 ‘남산원’을 방문하여 원생들에게 격려금과 함께 쌀, 과자, 내의 등 사랑의 선물을 직접 전달한다.
최 장관은 이날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은 산타우체국 행사를 통해 국민들에게 꿈과 사랑, 희망이 넘치는 사회, 불우한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사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eapost.go.kr
연락처
우정사업본부
우편정책팀장 김태의, 사무관 김광수
2195-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