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총 일촌건수 10억 건 돌파

서울--(뉴스와이어)--사이버 세상 내 친구 사이를 뜻하는 일촌건수가 총 10억 건을 돌파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가 운영하는 싸이월드(www.cyworld.com)는 총 일촌건수가 10억 건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일촌 건수는 회원 사이에 일촌을 맺은 횟수로 이는 2001년 미니홈피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8년 만에 달성된 기록. 올 초 8억 8천만 건 수준이던 일촌건수는 최근 앱스토어의 인기 등에 힘입어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특히 11월에는 전월 대비 약 1억 건이 증가했다.

회원당 평균 일촌 수 또한 41명으로 올 초 대비 2명 늘어났다.

연령별 일촌수를 보면 20대 초반이 3억 7천만 건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20대 후반, 10대 후반 회원이 2억 만 건, 1억 5천만 건으로 그 뒤를 따르고 있다.

다소 주춤했던 싸이월드 트래픽 또한 최근 상승 추세다. 12월 1주 주간 페이지뷰 23억으로 앱스토어 등 3차 개편을 단행한 9월 말 대비 14% 증가했다. 인당 체류 시간도 44.9분에서 50.9분으로 상승했다.

SK컴즈 관계자는 “앱스토어에는 일촌과 함께 할 수 있는 게임이 많아 일촌수가 최근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향후 일촌간의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활성화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늘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 편, 지난 9월 오픈 한 싸이월드 일촌들과 함께 즐기는 ‘네이트 앱스토어’는 두 달 만에 설치수 100만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미니홈피의 ´마이앱스´ 영역도 순방문자와 페이지뷰가 전일 대비 평균 10% 이상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SK컴즈 안진혁 서비스기획실장은 “싸이월드와 네이트의 중복고객 1700만의 편의를 위해 메인 페이지를 하나(one front)로 합치면서 싸이월드 관련 도메인 이용자 수가 일부 줄어든 것 처럼 보이는 착시효과가 있다”며 “앱스토어의 도입으로 일촌수와 미니홈피 숫자는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심예원
070-7401-53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