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휴게소에 IT 바람 분다”…아스템즈, 섬진강 휴게소에 ‘e-메뉴판’ 설치
e-메뉴판은 휴게소 푸드코트의 POS, 주방 및 대기자 호출 서비스를 통합한 솔루션이다. 섬진강 휴게소를 찾은 고객은 e-메뉴판을 통해 씨즐감이 살아있는 음식 사진을 보며 주문을 하고, 푸드코트 대기자 호출 서비스를 통해 준비된 음식을 찾는다. 섬진강 휴게소는 메뉴정보 제공뿐 아니라 e-메뉴판 하단을 이용해 교통상황과 주요뉴스 등 정보전달 기능까지 더해 고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섬진강 휴게소에 설치된 e-메뉴판은 POS와 연계되어 기본적인 영업관리 기능과 푸드코트 대기자 호출 등 지원업무를 제공한다. e-메뉴판은 넓은 시야각과 고해상도의 DID 전문 패널을 이용해 상품정보, 이벤트, 프로모션 등의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DID와 함께 고급스러운 마감재로 휴게소의 인테리어 향상에도 기여한다. e-메뉴판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실시간 컨텐츠 관리 및 원격지원을 통한 다점포를 운영할 수 있다. 또한 계절별 메뉴, 인기메뉴 등 시간대별, 타겟별로 컨텐츠를 변경하여 효율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POS와 DID를 연계시킨 e-메뉴판은 국내 최초로 웹포스를 소개한 ㈜아스템즈(대표이사 박계영, www.astems.co.kr)가 개발한 솔루션이다. e-메뉴판 솔루션 개발에 참여한 아스템즈 관계자는 “고객이 디지털 사이니지를 체험하고, 그 편리함에 눈높이가 맞춰졌기 때문에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다. 이런 추세에 발맞춰 고속도로 휴게소의 e-메뉴판도 지속적으로 확산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스템즈는 고속도로 휴게소에 설치된 e-메뉴판을 시작으로 정보제공 및 엔터테인먼트 기능의 다양한 컨텐츠와 솔루션을 개발해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스템즈는 DID와 POS가 연계된 e-메뉴판 관리와 컨텐츠 관리 및 미디어 관리를 지원한다. 유지보수는 원격지원과 현장지원으로 제공하며, 전국에 분포한 협력사를 통해 원활한 유지보수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astems.co.kr
연락처
아스템즈 박미경
02-2049-10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