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중고등학생 대상 ‘2009 백제 온라인 티셔츠 공모전’ 수상자 발표

뉴스 제공
백제예술대학
2009-12-14 11:21
완주--(뉴스와이어)--백제예술대학 시각디자인과에서는 제1회 온라인 티셔츠 공모전을 주관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내가 입고 싶은 티셔츠, 나만의 티셔츠를 자유롭게 표현해보자”란 주제로 자유롭고 기발한 아이디어의 그래픽과 색감을 가진 작품을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공모하였다.

이번 공모전에는 국내외 중고교생들의 뜨거운 관심이 있었는데, 젊은 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다양한 주제와 기법의 작품들이 다수 출품되어 수상작선정이 어려울 정도였다. 다수의 작품을 출품한 평촌정보산업고, 전주영상미디어고, 여수정보과학고, 이화여대병설미디어고, 서울북공업고 그리고 오금중을 비롯하여 전국적인 뜨거운 관심이 있었으며 미국 메릴랜드 주, 중국 북경, 태국 방콕 등지의 해외에서도 출품하는 등 국제공모전과 같은 규모로 진행되었다. 특별한 홍보 없이도 이러한 성원이 있었던 것은 학생들의 창작 욕구를 불러일으킨 신선한 공모아이템에 있는 것으로 보이며 백제예술대학 시각디자인과는 이 공모전을 앞으로 지속적인 행사로 개최할 예정이어서 또 하나의 백제의 얼굴이 될 전망이다.

지난 2009년 9월 1일부터 접수를 시작하고 11월 26일 마감하여 총 500여점(고등부430여점, 중등부70여점)이 출품되었으며 시상식은 백제예술대학 아트센터(서울 삼성동)에서 2010년 1월 7일 오전 11시에 개최되며 그 후 일주일간 수상작 전시회가 열릴 예정이다.

출품작은 홈페이지(http://club.cyworld.com/moviegraphic)에서도 누구나 감상이 가능하다.

<수상자>
대상(1명): 안효용(평촌정보산업고)
2등(1명): 성호정(대구신명고)
3등(1명): 김수진(이화여대병설미디어고)
특별상(3명)
송민지(이화여대병설미디어고)
이종해(경기도자동차과학고)
조영은(평촌정보산업고)

특선(5명)
양현명(마산중앙고)
신교일(평촌정보산업고)
권소라(평촌정보산업고)
김라윤(The Bullis School)
박효은(대구신명고)

장려상(7명)
김령희(경기화정중)
신혜린(평촌정보산업고)
문지현(경기풍동중)
김진영(평촌정보산업고)
김은미(오금중)
박미선(여수정보과학고)
송미정(이화여대병설미디어고)

지도교사상(5명)
김지현선생님(평촌정보산업고)
최정윤선생님(전주영상미디어고)
장경환선생님(여수정보과학고)
황진규선생님(이화여대병설미디어고)
홍예린·하지영선생님(서울북공업고)

입선: 김수지(여수정보과학고)외 75명

웹사이트: http://www.paekche.ac.kr

연락처

백제예술대학
양대석
02-559-14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