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츄럴 & 웰빙페어 2005’코엑스서 개막

뉴스 제공
엑스포럼
2005-04-20 17:41
서울--(뉴스와이어)--한국형 웰빙의 현주소를 보고 느낄 수 있는 ‘내츄럴 & 웰빙페어 2005’가 전시 기획 전문기업 엑스포럼 주최로 4월 22일(금)부터 25일(월)까지 4일간 코엑스 인도양 홀에서 개최된다.

安(편안함&몸의휴식),淸(깨끗함&친환경),喜(기쁨&건강한삶),樂(즐거움&여유로운삶)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웰빙의 대중화 구축과 함께 관련제품들의 우수한 품질과 기능, 차별성 등을 홍보하고 폭넓은 정보교류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각종 건강상품과 이벤트로 한국인의 정서와 습성에 맞춰 변화된 웰빙의 모습을 발견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에이스침대, 아름다운 가게, 경기도청를 비롯해 70여 곳의 업체 및 지자체에서 한국형 웰빙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주요 행사

<젓갈 없는 김치에서부터 콩불고기, 토핑을 얹은 두부요리, 녹차 식용유까지>
채식 위주의 식단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꼭 방문할 만 한 곳이 마련되어 있다. ‘수마칭하이 채식부페’와 콩요리 전문업체인 ‘베지푸드’에서는 젓갈 없이 담근 김치, 콩단백 갈비찜과 불고기, 버섯을 이용한 비빔밥, 순두부 채식계란찜, 정화작용이 좋은 연자죽, 콩단백 샤브샤브 등 채식만으로 이루어진 푸짐한 요리를 선보인다. 즉석에서 만든 두부 위에 취향에 맞도록 토핑을 얹어서 먹는 현대적 감각의 두부 요리를 만드는 ‘두부다’ 전시부스도 눈길을 끈다.

<입맛 따라 즐기는 한국형 와인과 기능성 쌀의 변신>
한국와인관에서는 발효 시에도 자연 효모를 이용하는 유기농법 웰빙 와인을 선보인다. 이곳에서는 기존의 포도를 이용한 와인뿐 아니라 머루, 배, 오미자, 오디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와인이 전시되며 시음 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쌀에 섬유질을 코팅시킨 다이어트 쌀, 녹차성분이 함유된 녹차 쌀, 현대인에게 부족할 수 있는 칼슘과 비타민이 강화된 칼슘비타 쌀, 아미노산이 함축된 아미노 쌀 등 새로운 코딩기술로 제조된 기능성 쌀을 만나볼 수 있다.

<생활 속의 자연주의를 표방하는 컨셉- 아토피 건강 정보 담은 어린이 뮤지컬도 선보여>
이번 ‘내츄럴 & 웰빙페어 2005’는 생활 속의 자연주의를 표방하는 컨셉으로 자연과 환경을 먼저 생각하자는 의미에서 ‘아름다운 가게’ 재활용 공모전 입상 작품을 전시한다. 망가진 우산으로 만든 앙증맞은 망토 형 비옷, CD케이스로 만든 아트타일, 계란판으로 만든 조명, 청바지를 재활용한 실내화, 코르크마개를 이용한 메모판, 종이심지를 이용한 조명 등 생활 속의 큰 지혜를 엿볼 수 있는 현장이 마련 되어 있다. 또한 아토피 건강 정보를 재미난 어린이 웰빙 뮤지컬 형식으로 만든 “춤추는 당근이의 세가지 선물”도 어린이들과 주부들의 발길을 잡는다. 패스트푸드에 익숙해진 요즘 아이들에게 캐릭터를 통해 자연의 친근함을 보여주는 모험담 형식의 뮤지컬이다.

<리권, 컬러테라피 체험길 등 다양한 관객체험 이벤트 마련>
전시장 이벤트 무대에서는 태권도와 무술의 기술 아래 휘트니스의 요소를 첨가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운동 리권을 선보이며 관객이 직접 체험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자수정, 옥 등의 광물로 이루어진 천연 건강 광물 컬러테라피 체험길에서는 명상을 하며 지압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를 경험할 수 있다. 관람객들을 위한 두피, 발 건강 검사도 즉석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라 관람객들은 건강도 챙기고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는 실속 있는 전시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입장권 1장으로 모든 전시관을 관람할 수 있으며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웰빙페어 홈페이지(www.wbfair.co.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고]
<오미자 제품>
예로부터 한약재와 차 등으로 사용 돼 온 오미자는 단맛, 신맛, 매운맛, 쓴맛, 짠맛 등 5가지 맛이 나는 특성이 있다. 이러한 오미자의 특성을 이용해 오미자 와인을 제품화 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오미자 와인을 비롯해 오미자 잼, 액상 차 등을 다양한 오미자 제품이 전시된다. 오미자로 만든 와인, 동치미, 음료수 등 맛이 다양하고 건강 증진 효과가 있는 오미자의 장점을 살려 만든 음료수를 소개한다.

<녹차 식용유>
녹차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녹차 다이어트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녹차 성분의 제품 중에서 녹차로 만든 기름이 전시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녹차 식용유 제조업체 다 유선은 청정지역 녹차 씨로 만든 최고급 웰빙 식용유 ‘참 맑은 녹차유’를 선보인다. 녹차유는 불포화지방산이 올리브유의 함량보다 높아 소화흡수율이 높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카테킨 사포닌 성분이 함유 되어 있어 몸을 알칼리화하는 항상화식품으로 최상의 웰빙 기능을 한다.

<유기농 와인>
유기농 와인은 화학 비료나 농약을 쓰지 않는 무공해 포도로 만들어지는 포도주이다. 웰빙 바람을 타고 와인 소비가 늘고 있는 가운데 일부 애호가들을 중심으로 ‘유기농 와인’이 인기를 끌고 있다.
유기농 와인은 화학비료나 농약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발효 시에도 자연 효모를 이용하는 유기농법으로 생산된다. 다양한 유기농 와인이 새롭게 선보이며 와인 시음도 진행한다.

<기능성 쌀>
기능성 쌀은 영양원 이외의 목적으로 식품 본연의 역할보다 쌀의 가치를 높여 건강에 더욱 도움이 되는 기능이 강화된 쌀을 의미한다. 쌀 본래의 기능 외에 향기가 나는 향미, 호본층의 색이 다른 유색미, 쌀 전체의 색이 다른 유색미, 특수한 성분들의 함량이 많은 특수미 등이 있다. 쌀에 섬유질을 코팅시킨 다이어트 쌀 등 여러 가지 몸에 좋은 물질을 코팅한 기능성 쌀 등이 선보인다. 상엽, 상심자, 구기자, 인삼 등을 추출하여 최적의 조성물을 개발, 오리농법으로 재배되고 새로운 코팅기술로 제조된 기능성 쌀이 전시된다.

<경기도청이 운영하고 있는 슬로우푸드 체험관>
슬로우푸드는 패스트푸드의 반대말로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 문명에 대한 대안으로 느리게 만들어진 음식, 정성 들여 재배한 농작물 등 자연스러운 생명의 리듬에 대한 존중을 기본 정신으로 한 음식을 말한다. 빠른 생활 패턴으로 우리의 환경과 경관을 위협하고 있는 것에 반대하여 전통음식을 재발견하고 보전하며 인체에 유해한 화학비료나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재배한 친환경적 농산물을 재배하는 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슬로우푸드는 전통방식으로 재배한 재료를 사용해 조리하므로 영양소가 풍부하고 소화가 잘 되며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어 미각 발달과 건강에 좋다. 또한 유기농산물로 만들어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좋은 음식이다.

경기도 지점 슬로우푸드 체험장
청산김치 - 연천군 청산면 초성리 청산농협 인근 마을
사찰음식 - 평택시 포승면 원정리 수도사
전통장 - 안성시 일죽면 화봉리 서일농원 등 2곳
한방김치, 한방돼지 등 - 포천시 이동면 도평 3리 약사골 한방마을
영양잣밥, 잣죽 등 - 가평군 상면 행현리 영양잣마을
두부, 메주 등 - 파주시 군내면 백연리 장단콩마을
보리밥, 개떡 등 - 양평군 용문면 연수리 보릿고개마을
도토리묵밥, 고구마칼국수 등 - 여주군 강촌면 가야1리 묵마을
우렁쌈장, 손칼국수, 메밀국수 등 - 이천시 율면 석산2리 부래미우렁마을
참굴밥, 바지락칼국수 등 - 화성시 서신면 궁평리 서해일미마을

<주거 환경 종합 관리 서비스>
한샘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리빙클럽은 집 진드기 등 집안에서 발생하는 유해 물질 들을 제거해 주는 주거 환경 종합 관리 서비스로 홈클리닝 서비스부터 홈스타일 제안에 이르는 토탈 홈 매니지먼트 전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주거환경에 대한 앞선 인식을 갖게 한다. 다양한 서비스가 전시회를 통해 소개된다.

<침대공학연구소>
에이스침대는 ‘침대공학연구소’ 이동차량을 전시하여 고객이 침대에 누웠을 때의 척추형상과 체압분포, 수명상태 등을 측정해 최적의 침대를 선정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엑스포럼 개요
엑스포럼은 전시회 및 컨벤션 주최사로서 가치 혁신을 추구하여 국내외 전시/컨벤션 시장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엑스포럼의 다양한 분야에 걸친 전시회 및 컨벤션 경험은 고객들의 비즈니스로의 원활한 진입 및 수행을 위한 성공에 이바지 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exporum.com/

연락처

엑스포럼 임효정 과장 6000-5566 / 유스커뮤니케이션 AE 정지영 3481- 9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