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 IFRS, 코스닥협회와 공동개최한 ‘IFRS 시스템 구축 성공사례 세미나’ 큰 호응

뉴스 제공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2009-12-14 15:20
서울--(뉴스와이어)--코스닥협회와 더존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의 후원으로 중소기업 IFRS 성공 사례 및 도입 절차에 대한 공동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10월 29일 부산을 시작으로 11월 9일 대전, 11일 인천, 12일 수원 등 주요 지방도시와 18일과 12월 1일 서울에서 실시된 이번 행사에는, 200여개 기업 총 350여명의 담당 실무자가 참석하였다.

‘IFRS 시스템 도입 솔루션 및 성공사례 세미나’로 개최된 이 행사는, IFRS 솔루션 및 성공사례를 통해 코스닥상장법인들이 원활하게 IFRS를 도입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한국 MS후원으로 코스닥협회와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 www.duzon.co.kr)이 공동으로 주관하였다.

특히, ▲IFRS(개별, 연결) 도입에 따른 시스템 대응 방안 ▲IFRS 도입사례 발표 ▲IFRS 도입니즈에 따른 ERP 시스템의 변화 등 IFRS 도입 절차와 시스템 대응방안에 관한 구체적이고 심도 있는 발표 내용 외에도, ▲전자세금계산서 제도 및 시연 등 상장법인의 회계업무 담당자가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기본 정보까지 안내해 충실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는 평가다.

이번에 발표된 IFRS 시스템 구축 성공사례는, IFRS 연결공시 시스템과 연결 시스템의 중요한 기반자료인 각 개별기업의 IFRS 결산 처리방식 및 전산 대응 방안에 대해 더존의 기존 구축 성공 도입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더존은 모기업의 IFRS 연결공시 솔루션과 개별회사의 IFRS 적용 ERP 시스템을 모두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ERP 보급률 1위의 ERP 선도기업으로 상장기업 중 절반이 넘는 827개사가 이미 더존 ERP를 사용하고 있고 특히 회계분야에서는 독보적인 입지를 누리고 있다.

금융권과 일부 대기업을 중심으로 IFRS 도입에 대한 컨설팅과 시스템 구축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 환경에 맞는 성공 구축사례는 코스닥에 상장된 많은 중견 중소기업들에게 좋은 참고 자료로 활용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세미나에 참석한 기업들 가운데 상당수 기업들이 속속 IFRS 시스템 적용 솔루션 도입 의사를 밝히고 있다.

이번 행사를 후원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송윤섭 부장은, “MS 플랫폼 기반에 최적화된 더존 IFRS 시스템이 중견 중소기업의 데이터의 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면서, “이번 세미나 이후 IFRS 도입에 따른 데이터 관리와 보안 등 기술적 관점의 문의도 많아졌다”고 전했다.

향후 코스닥협회, 더존,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IFRS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국내 중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정보와 기술 제공을 할 예정이다.

더존비즈온 개요
더존비즈온은 기업의 정보화에 필요한 각종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ICT 기업으로 12만여 고객사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 왔다. ERP, 그룹웨어, 정보보호, 전자세금계산서, 클라우드 팩스 등 기업 정보화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1위, 보급률 1위의 기업이다. 2011년 더존ICT그룹 강촌캠퍼스를 신축, 본사를 이전하며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 최초로 자체 데이터센터인 ‘D-클라우드 센터’를 구축하고 비즈니스 플랫폼, 모바일 오피스, 전자금융, 전자문서 등 클라우드(Cloud Computing)와 연계된 다양한 미래형 서비스 모델을 선보였다. 2019년 서울 을지로에 신설한 새로운 비즈니스 거점을 기반으로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uzone.com

연락처

더존비즈온 마케팅부
홍보팀 박경택 차장
02-2007-89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