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 불면 온라인 기부천사 늘어

서울--(뉴스와이어)--주변의 불우한 이웃에게 관심을 돌리게 되는 연말이다. 매서운 칼바람에 온몸이 한껏 움츠러들지만 온정을 나누는 기부온도는 오히려 뜨거운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에 따르면 12월1일부터 14일까지의 고객기부 내역이 11월 동기 대비 44.8%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작년의 경우도 마찬가지. 11월에 비해 12월 한달 간 모인 후원금은 2배에 달했다.

롯데닷컴 측은 “연말이라는 분위기도 있고 추운 날씨가 어려운 이웃을 한번 더 생각하게 만들어 기부가 활성화되는 것 같다”며 “고객이 신청할 경우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서 발급하는 소득공제영수증도 받아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롯데닷컴은 지난 2005년부터 ‘희망클릭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희망클릭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함께하는 기부 캠페인으로 1년 365일 운영되고 있다. 회원고객의 자발적 의지로 진행되는 고객참여형 기부 활동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 롯데닷컴을 이용하는 고객은 쇼핑 시 적립되는 롯데포인트로 후원하거나 월정액 후원제를 통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롯데닷컴을 통해 모금되는 후원금은 전액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증되어 소아암 환아의 치료를 돕는 ‘소아암가족 쉼터’ 운영에 활용되고 있다. 소아암가족 쉼터는 지방에 사는 소아암 환아와 그의 가족이 대도시로 치료를 받으러 갈 때 머물 수 있는 임시거처다.

기부와는 별개로 ‘사랑의 게시판’을 통해 소아암 환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할 수도 있다. “괜찮아 잘 될꺼야~!”, “포인트 기부로 사랑 나눌 수 있어서 기뻐요”, “힘내렴~!” 등 게시판에는 연일 따스한 메세지가 새롭게 등록되고 있다. 롯데닷컴은 희망클릭 캠페인을 통해 지난 5년간 약 9,000만원에 가까운 후원금을 전달해왔다.

한편 롯데닷컴의 희망클릭 기부금액은 연평균 43% 수준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롯데닷컴 관계자는 “큰 금액은 아니지만 고객의 순수하고 자발적인 의지로 모인 후원금이라 그 의미는 크다”면서 “기업이 일괄적으로 진행하는 기부행사 보다는 많은 분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이어가고자 희망클릭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그 취지를 밝혔다.

롯데닷컴은 희망클릭과 같은 고객 참여형 기부코너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lott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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