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ZigBee RF4CE 프로토콜 및 XLP 호환 플랫폼 선보여

2009-12-15 09:33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아날로그 반도체 전문기업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지사장: 한병돈)는 차세대 RF 원격 제어 및 소비자 전자 제품을 구현하는 자사의 ZigBee RF4CE 호환 플랫폼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이 플랫폼은 마이크로칩의 나노와트(nanoWatt) XLP(초저전력; eXtreme Low Power)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MRF24J40 IEEE 802.15.4 트랜시버 및 FCC 인증 모듈, 그리고 업계 최소형 메모리 풋프린트를 자랑하는 지그비 RF4CE 인증 프로토콜 스택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비자 전자 제품 업계는 가시 거리(line-of-sight) 작동을 수행해야 하고 범위가 제한적인 적외선 원격 제어에서 보다 견고하고 다재 다능한 RF 무선 기술을 향해 빠른 속도로 전환되는 중이다. ZigBee RF4CE 프로토콜은 이러한 전환을 위한 업계 표준 역할을 수행하여 OEM 또는 애프터 마켓 원격 제어와 소비자 전자 제품 간의 상호 운용성을 확보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시청각 엔터테인먼트 장비 간에 상호 운용 가능한 통신을 지원한다.

마이크로칩 RF 제품 사업부 책임자인 스티브 콜드웰(Steve Caldwell)은 “마이크로칩의 RF4CE 호환 플랫폼은 소비자 전자 제품 업계에 ZigBee 연합 RF4CE 프로토콜 스택의 최신 구현을 제공한다”며 “마이크로칩의 PIC XLP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에서 실행되는 RF4CE 프로토콜을 통해 장비 디자이너들은 업계 최저 슬립 전류를 확보하여 제품의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PIC XLP 마이크로컨트롤러는 낮은 전력 소모량 외에도 정전용량 터치 감지, USB 및 다양한 아날로그 기능들을 위하여 광범위하게 통합된 주변장치가 제공된다. 또한 마이크로칩의 USB 스택 및 라이브러리, 엠터치(mTouch) 감지 소프트웨어 등과 같이 이러한 주변장치를 구현하기 위한 무료 소프트웨어도 제공된다. 마이크로칩은 자사의 IEEE 802.15.4 호환 2.4GHz MRF24J40 트랜시버 및 해당 기관을 통해 인증 받은 트랜시버 모듈을 통해 RF 지원 원격 제어 및 장비에서 새로운 RF4CE 프로토콜을 구현하기 위한 고도로 효율적이며 경제적인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마이크로칩은 무료 MPLAB IDE, MPLAB REAL ICE 에뮬레이션 시스템, MPLAB ICD 인써킷 디버거, PICkit 3 저가형 디버거/프로그래머, 마이크로칩의 무료 C 컴파일러를 비롯하여 PIC XLP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사용한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툴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모든 툴은 http://www.microchip.com/XLPTools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인증 받은 RF4CE 프로토콜 스택은 현재 베타 프로그램 참여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 출시는 내년 3월로 예정되어 있다. MRF24J40 트랜시버 및 FCC 인증 모듈은 현재 PIC XLP 마이크로컨트롤러 호환 제품군으로 사용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영업 담당자에게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웹 사이트(http://www.microchip.com/RF4C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icrochip.com

연락처

한국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
김현일 상무
554-7200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이재성 대리
2016-71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