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서울시 글로벌 홍보사이트에 글로벌CDN서비스 제공

뉴스 제공
씨디네트웍스
2009-12-15 09:46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가 알찬 정보와 다양한 볼거리를 담은 글로벌 홍보사이트를 통해 전세계인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글로벌 Top3 CDN서비스 전문기업 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 www.cdnetworks.com)가 새롭게 개편되는 서울시 글로벌 홍보사이트에 글로벌 CDN(Global Content Delivery Network)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씨디네트웍스는 서울시가 해외 마케팅 강화 방안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외국어 웹사이트 개편에 따라 영어, 일어, 중국어 등 주요 외국어 별로 최적화 해 선보이고 있는 해외 홍보사이트에 글로벌 CDN 서비스를 적용하기로 하였다.

서울시는 한류 열풍과 외국인 거주자 확대에 따라 서울시 관련 정보를 필요로 하는 외국인들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서울시 글로벌 홍보사이트가 서울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국제적 관문으로서 한층 더 대표성을 갖고 역할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수 개월에 걸쳐 개편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무엇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사용자의 관심도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콘텐츠와 이미지 구현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제고하고, 이를 통해 서울시 글로벌 홍보사이트가 해외 마케팅을 위한 핵심 접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이다.

이에 따라, 서울시는 CDN전문기업으로서 한국은 물론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씨디네트웍스와 손을 잡고 글로벌 CDN 서비스를 적용해 빠르고 안정적인 사이트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한 것. 관련해 씨디네트웍스 측은 CDN을 적용하기 전에 전세계 15개 지역에서 측정했던 영문 서울시 홍보사이트 평균 응답 속도가 CDN 적용 후 3배 이상 빨라졌을 만큼 향상된 웹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서울시 글로벌 홍보사이트에 적용한 글로벌 CDN 서비스는 씨디네트웍스가 아시아, 아메리카, 유럽, 오세아니아 등 전세계 주요 지점에 구축하고 있는 90개 이상의 글로벌 POP(Point of Presence)를 통해 각 국가별 인터넷 사용자에게 가장 가까운 POP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최상으로 가속하여 전달하는 서비스이다. 웹 응답속도의 향상과 함께 네트워크 트래픽과 오리진(Origin) 서버의 로드(Load)를 감소시켜주기 때문에 웹 효율성을 크게 제고할 수 있다.

씨디네트웍스 고사무열 대표이사는 “인터넷은 지구촌 곳곳을 하나로 연결시켜주는 가장 효과적인 매개체이다. 그런 만큼 인터넷을 활용해 한국을 대표하는 도시 서울을 전세계에 알리는 것은 서울이 가지는 고유의 브랜드 가치를 드높이는데 매우 중요한 일이 아닐 수 없다”며 “단 한 명의 해외 사용자라도 더욱 더 서울시 글로벌 홍보사이트에 방문하고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다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0월 총 방문자수가 영문 홍보사이트의 경우 14만여 명, 일본 홍보사이트는 4만 8천여 명에 이를 정도로 그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서울시는 현재 영어와 일어는 물론 중국어(간체, 번체), 프랑스어, 스페인어로 된 홍보사이트를 서비스 중이며 주요 타겟 국가를 중국 및 일본에서 미국, 캐나다, 호주, 태국,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폴, 홍콩, 인도, 독일, 영국,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등으로 지속적으로 확대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씨디네트웍스 개요
씨디네트웍스는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엣지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빠른 속도, 짧은 지연 시간, 강력한 보안으로 신뢰할 수 있는 통합형 클라우드 및 엣지 컴퓨팅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70곳 이상에 분산된 2,800여개의 글로벌 네트워크 거점에 구축된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웹 퍼포먼스 △미디어 전송 △기업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보안 △코로케이션 서비스 등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cdnetworks.com/ko/

연락처

씨디네트웍스
박민경 대리
02-3441-0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