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엠, 삼성 독자 스마트폰 플랫폼 ‘바다(bada)’애플리케이션 개발 참여

뉴스 제공
올엠
2009-12-15 10:10
서울--(뉴스와이어)--올엠(대표 이종명) 인터랙티브 사업부(www.allm.co.kr/interactive)는 삼성전자 독자 스마트폰 플랫폼 ‘바다(bada)’ 의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파트너로서 지난 12월 8일(수)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바다(bada)’ 런칭쇼 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날 바다 플랫폼 프레젠테이션 중 선보인 약 20초 가량의 플래시 UI 데모 영상은 올엠이 ‘바다’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한 것으로 행사에 참석한 전 세계 미디어와 블로거들이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플래시 MMI(man-machine-interface, 인간-컴퓨터간 대화형식의 인터페이스) 방식을 이용한 컨텐츠 구매에서부터 다운로드와 같이 다양한 기능을 감각적이고 화려한 플래시 UI로 구현한 점이 인상적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엠 인터랙티브 미디어 사업부 총괄 권혁 이사(CDO)는 “올엠의 이번 개발 참여는 ‘바다’ 플랫폼의 플래시 지원 기술을 최상의 안정적인 환경에서 구현해 내는 것에 핵심 목적을 두고 있다. 향후 파트너사인 삼성전자와 함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플래시 구현 기술을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라며, “국내 모바일 환경뿐만 아니라 전 세계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내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올엠 개요
올엠(대표 이종명)은 2000년 설립되어 웹에이전시(전 인터랙티브 사업부)에서 출발, 현재 온라인게임 개발 및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2002년부터 국내 유수의 웹사이트 디자인 상을 수상하며 명성을 쌓아왔고, 2003년 그간 축적한 디지털 미디어 디자인 기술과 S/W 개발력, 미디어 기획력을 바탕으로 온라인 게임 개발에 착수, 2005년 <루니아전기>를 시장에 출시했으며, 그후 <루니아전기>는 일본, 미국, 대만, 브라질, 유럽 등지에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진행하며 입지를 굳혀 오고 있습니다. 현재 올엠은 총 세 개의 게임 스튜디에서 <루니아Z>, <크리티카>와 미공개 신작인<프로젝트B>가 개발 및 서비스되고 있으며, 2012년 모바일 게임 시장에도 진출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allm.co.kr

연락처

올엠 홍보팀
최경연 과장
02-878-25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