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원-백초바이오연구소 ‘바이오 사업’ 본격가동

뉴스 제공
사조동아원 코스피 008040
2009-12-15 15:19
서울--(뉴스와이어)--동아원이 계열사인 ‘백초바이오연구소’를 통해 바이오 산업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동아원(대표이사 이창식)은 15일 이사회를 통해 국내 AI(조류 인플루엔자) 권위자인 서울대 수의학과 김재홍 교수를 사외이사로 영입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김재홍 교수는 현재 서울대 수의학과 조류질병학 교수로 재직 중이며, 농촌진흥청 수의과학연구소 조류바이러스 연구실장과 국립수의과학검역원 질병연구부장 등을 역임해온 국내 대표적인 조류질병학자다.

동아원은 이번 김 교수의 영입을 통해 백초바이오연구소의 실무 연구팀을 구성하고, 동물약품을 비롯해 동물을 통해 전이되는 AI와 SI(신종 인플루엔자) 등과 같은 급성전염병의 예방과 치료를 위한 연구 개발에 돌입 할 예정이다.

동아원 이창식 대표이사는 “국내에서도 신종플루에 감염된 돼지가 발견되는 등, 급성전염병의 예방과 치료문제는 더 이상 특정 생명공학과 제약회사들만의 문제가 아니다”며 “백초바이오연구소는 동아원의 사료BU(사업부문)와의 시너지는 물론, 국내외 연구소 및 관련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국내 대표적인 바이오 연구소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서울대학교 내 ‘인수공통전염병 중점연구소’와의 기술제휴도 추진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동아원은 지난 8월 급성전염병질환 연구기관인 SR바이오연구소의 지분 66.75%를 취득하고, 사명을 ‘백초바이오 연구소’로 변경하고 계열회사로 편입했었다.

사조동아원 개요
사조동아원은 원맥을 수입 ·가공해 판매하는 제분사업과 가축 및 양식어류의 사료를 제조 ·판매하는 생물자원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또한 식품 기업 사조만의 노하우를 담아낸 반려동물 브랜드, 사조펫을 론칭하여 반려동물을 위한 사료, 간식, 영양제 등을 반려인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do.sajo.co.kr

연락처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윤대근 차장
02-6250-983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사조동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