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연구원 ‘사랑의 손길 나누기’ 행사

뉴스 제공
한국전기연구원
2009-12-15 16:02
창원--(뉴스와이어)--한국전기연구원(www.keri.re.kr 원장 유태환)은 연말연시를 맞아 따뜻한 손길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을 위해 15일 ‘사랑의 손길 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유태환 원장을 비롯한 경영간부들과 KERI 사회봉사단원들은 창원시내 20 여곳의 독거노인 및 위탁가정을 직접 방문, 쌀 라면 등 생필품을 전달하고 위로했다.

KERI는 특히 유태환 원장 취임 후 ‘근무하고 싶은 KERI, 만나고 싶은 KERI'라는 유태환 원장의 경영 캐치프레이즈에 따라 조직문화 측면에서 여러 가지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유태환 원장은 주말 등 봉사동아리 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등 사랑 나눔 문화 조성과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KERI 봉사동아리 ‘두드림’은 매월 둘째 토요일에 인근 주변 복지시설과 독거노인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 지난 12월 4일에는 참자원 봉사회가 주최하고 사회복지법인 동진이 주관한 '09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사은회’에서 마산의료원, 황선득 씨 등과 함께 경남도지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KERI는 2010년에도 과학기술 개발을 통한 국가경제발전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한편, △1부서 1소외 계층 돕기 캠페인 △저소득층 및 결손가정 아동 초청 과학체험 행사 △다문화 결손가정 후원 행사 △고아원, 양로원 등 사회복지시설 돕기 행사 △1사 1촌 농촌마을 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사회에 기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국전기연구원 개요
한국전기연구원(KERI)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이다. 1976년 국가공인시험기관으로서 첫 출발한 이후 2017년 기관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등 최고 수준의 전기전문연구기관이자 과학기술계 대표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 성장했다. 현재 경남 창원에 소재한 본원 외에 2개의 분원(안산, 의왕)이 있으며, 전체 직원수는 620여명에 달한다. KERI는 실현 가능하면서도 대규모 파급효과가 기대되는 연구과제를 집중 선정하여 국가사회에 기여하는 대형 성과창출을 위해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주요 업무분야는 차세대전력망 및 신재생에너지, 초고압직류송전(HVDC), 전기추진 및 산업응용 기술, 나노신소재 및 배터리, 전기기술 기반 융합형 의료기기, 중전기기 시험인증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ri.re.kr

연락처

한국전기연구원 홍보실
류동수 팀장
055)280-10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