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넷닷컴 & 뮤직온 통합, 국내 최고 뮤직 포털 오픈

뉴스 제공
LG유플러스 코스피 032640
2009-12-16 10:35
서울--(뉴스와이어)--LG텔레콤(대표 丁一宰 / www.lgtelecom.com)과 뮤직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엠넷미디어(대표 朴光遠 / www.cjmnetmedia.com)가 각각의 음악 사이트인 ‘뮤직온(www.musicon.co.kr)’과 ‘엠넷닷컴(www.mnet.com)’을 통합, 뮤직포털 ‘엠넷닷컴’으로 17일 오픈한다.

이번 통합 뮤직포털인 ‘엠넷닷컴’ 출범으로 양사는 약 50만 명의 유료회원을 확보하게 됐으며, 음악 서비스의 상품 및 콘텐츠 양에 있어서도 국내 최고 수준의 뮤직포털 사이트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이로써 LG텔레콤 뮤직온 가입고객은 휴대폰과 인터넷으로 엠넷미디어가 보유한 130만곡의 국내/외 음원은 물론 8만개 이상의 방송/공연 동영상 서비스, 국내외 뮤지션 정보에 관한 아티스트 서비스 등 다양하고 방대한 음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엠넷닷컴 가입고객도 기존의 유선 인터넷과 MP3 플레이어 위주의 이용에서 나아가 LG텔레콤의 휴대폰에서도 동일한 음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LG텔레콤은 통합 뮤직포털 오픈과 함께 모바일 인터넷 OZ가입자를 대상으로 월 6천원의 추가요금으로 휴대폰과 인터넷에서 매월 총 40곡의 MP3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실시간 음악감상은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OZ MP3 40콤보’를 오는 20일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내년 초에는 휴대폰에서 최대 30곡까지 연속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멀티스트리밍 서비스인 ‘뮤직챠트 서비스’도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LG텔레콤과 엠넷미디어는 통합사이트 출범을 기념, 뮤직온-엠넷통합회원 중 추첨을 통해 일본 여행권, 스키장 이용권, MP3플레이어, 영화예매권, MP3 파일 40곡 다운로드 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아이 러브 뮤직’ 이벤트를 이번 연말까지 진행한다.

LG유플러스 개요
LG유플러스(LG U+; 한국: 032640)는 대한민국의 통신회사로 LG그룹의 계열사이다. 2010년 1월 1일에 기존의 LG텔레콤이 LG데이콤과 그 자회사인 LG파워콤을 흡수합병하는 형태로 출범하였으며, 그 해 6월 30일까지는 대외적으로 통합LG텔레콤이란 임시명칭을 사용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lguplus.com

연락처

LG텔레콤 홍보팀
02-6920-1201~120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