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방 꾸미기, 12월~1월이 최적기”…자녀방 전문가 ‘SASA’, 아동·학생가구 구입노하우 제안

화성--(뉴스와이어)--자녀가 새 학년을 맞을 무렵이면 대개 부모들은 자녀방에 변화를 주려는 계획을 세우게 된다. 특히 초중고교에 새로 입학하는 자녀가 있다면 공부방 분위기를 바꿔주고, 특히 부쩍 체형이 커졌다면 커진 체형에 맞는 가구로 교체를 고려하는 것이 좋다. 자녀방을 새롭게 꾸며줄 계획을 갖고 있는 부모라면 가급적 진학시기에 쫓겨 준비하는 것 보다는 여유 있게 12월~1월에 준비하는 것이 좋다.

사사(SASA) 온라인사업부 장은영 팀장은 “2~3월은 보통 자녀 개학을 앞둔 부모들이 자녀 가구를 가장 많이 구입하는 시기로 가구업계에서는 성수기에 해당하므로, 그만큼 높은 가격으로 가구를 구매할 가능성이 높고 다양한 제품할인 행사를 찾기가 더욱 어렵기 때문이다” 며 “더구나 구입 후에도 밀린 물량 때문에 바로 제품을 배송 받기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새 학년을 맞아 가구를 구매할 계획이 있다면 성수기를 피해 12월~1월에 구입하는 것이 소비자 입장에서 현명하다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자녀방 전문가’ SASA(www.sasakid.co.kr)는 부모들이 올12월~ 내년 1월에 자녀 가구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노하우를 다음과 같이 제안한다.

1.선 구매자의 평가에 귀 기울여라

먼저 자녀가구를 구입한 주변 지인들이 있다면 사용할 때 불편한 점은 없었는지, A/S를 신청했을 때 문제는 없었는지 물어보는 것이 좋다. 인터넷 사용 후기를 활용한다면 객관적인 시각에서 작성된 내용을 바탕으로 평가할 수 있다. 육아에 관한 온라인 카페의 글이라든지, 평소 자녀를 키우면서 제품 후기를 꾸준히 작성해 온 블로거의 글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인터넷에 떠도는 관련 후기 중 다수의 제품 이미지를 첨부한 글은 광고(스펨)일 가능성이 크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다. 또한 이벤트를 위한 후기들은 당첨을 위해 호의적인 내용을 담고 있을 수 있음을 주의하자. 후기를 선별하여 참고하면 제품 구매시 실패를 줄일 수 있다. 참고할 만한 블로그는 다음과 같다. http://cafe.naver.com/edgeman(엣지맘들의 임신육아스토리), http://cafe.naver.com/imsanbu(맘스홀릭 베이비)

2.할인 행사에 눈독 들여라

스크레치 제품 행사를 제외하고 브랜드 상품은 할인 행사를 한다고 하여 특별히 상품에 하자가 있는 상품을 내놓는 것은 아니다. 할인 행사는 각 업체 사이트에 팝업창이나 첫화면에 띄우는 경우가 많으므로, 할인을 진행하는 제품 리스트 및 상세 정보를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현재 SASA는 2010년 1월 3일까지 ‘공간 절약형 가구 제안전’ 할인 이벤트 행사를 진행하면서 80여 가지 품목을 20~30%에 할인해 주고 있다. 안데르센 가구는 ‘꾸미기 이벤트’, ‘스페셜 이벤트’ 행사를 통해 로니, 다린, 베로니카 등 다수 시리즈 제품을 10~20% 할인가에, 까사미아는 오는 12월 28일까지 ‘Kid & Teen fesival' 행사를 통해 키즈&틴 전품목을 10% 할인가에 제공하고 있다.

3.무료배송과 무이자 할부카드를 확인하라

구입하고자 하는 제품의 배송료 지불여부와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 내용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업체별로 배송료 산정 기준과 배송가능 지역이 다를 수 있고 또한 같은 회사의 제품이라 할지라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에 따라 쿠폰 및 이벤트 혜택이 다르므로 이를 잘 살펴보아야 한다. 특히 가구는 고가의 상품이라 소지하고 있는 카드가 무이자 할부가 가능한지 확인 후 구매하면 경제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다. SASA는 현대, 국민, BC. 삼성 등 14개 카드 결제 시 3~6개월 무이자 결제가 가능하다. 까사미아는 신한카드-까사미아 제휴카드로 결제시 현장 5% 할인과 함께 최대 12개월 장기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다. 한샘에서는 12월까지 삼성, 현대카드에 한해 6개월까지 무이자 행사를 진행중이다.

4.매장 찾아 샘플을 참고하라

마음에 드는 브랜드가 몇 개 정해지면 매장을 찾아서 제품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는 것이 좋다. 자신이 찾던 가구가 매장에 전시되어 있으면 더욱 좋겠지만, 공간의 한계상 매장 전시된 제품은 몇 개 되지 않는다. 하지만 직접 매장을 찾아 제품이 자녀가 다치지 않도록 깔끔하게 마감이 되었는지, 안정감 있게 제작된 것인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판매하는 것이 동일한 제품인지 여부를 확인하면 구매할 제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된다.

5.관련 잡지나 온라인 상의 구매 고객 인테리어 사진을 참고하라

자녀방을 막상 꾸미려고 하면 가구에 어울리는 벽지와 소품 등은 어떻게 고르는 게 좋을지 막막할 수 있다. 요즘은 가구 업체들이 고객들이 자녀 방이 꾸며진 모습을 찍어 직접 홈페이지에 올려놓고 있어서 이를 보고 참고하여 방을 꾸민다면 큰 도움이 된다. 한샘의 ‘tntn 학생방 플래너’ 정보를 참고하면 아이방 나이와 성별, 방 유형에 맞는 공간배치 플랜을 추천받을 수 있다. SASA는 자녀방 사진을 찍어 ‘SASA로 꾸민 우리집’ 게시판에 올리면 매월 10명을 추첨해 상품 교환권을 증정한다. 까사미아 사이트 첫페이지에 보여지는 ‘casamia in my house’ 에는 많은 구입후기와 사진들이 올라와 있다.

자녀방 전문가 SASA 개요
자녀방 전문가 SASA는 국내 최다 아동가구 제품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 150여개 매장과 13개의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 국내 아동가구 브랜드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슬로건 ‘자녀방 전문가’는 아동, 학생용 가구와 관련된 제품에 대한 모든 임직원들의 열정과, 전문적인 지식을 뜻하는 것이다. 열정과 전문지식으로 내 자녀에게 가장 어울리는 가구를 만들고, 아이들만의 상상력을 크게 키워줄 수 있는 기업이 되자 라는 뜻을 담고 있다. 핵심 경쟁력은 국내 최다 제품 보유로 고객 상황에 맞는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개성있는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는 점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sasakid.co.kr

연락처

SASA
최봉훈 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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