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 ‘온정의 바자회’ 성황리 개최

뉴스 제공
GC녹십자 코스피 006280
2009-12-16 11:59
용인--(뉴스와이어)--녹십자(대표이사 趙淳泰)는 연말연시를 맞아 불우이웃 돕기와 소비절약운동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온정의 바자회’를 경기도 용인의 본사 목암빌딩에서 지난 15일 개최했다.

18년 간 이어오고 있는 녹십자의 ‘온정의 바자회’는 오창공장과 음성공장에 이어 본사에서 개최됐으며 임직원이 기탁한 물품 판매와 먹을거리 행사, 경품행사 등을 통해 모인 수익금 모두를 이웃에 전달 하는 행사이다. 이번 바자회 행사에는 지난 1년간 녹십자 가족들의 봉사활동을 담은 사진전도 개최되었다.

행사장에는 각종 가전제품과 생활용품, 주방용품, 유아용품 등 2천여 점의 다양한 물품이 전시됐으며, 행사장을 찾은 임직원들의 열띤 호응 속에 30분만에 모든 판매가 종료됐다.

녹십자 본사에서만 임직원 기탁 물품과 판매수익이 3천4백만원에 달했으며 계열사와 지방사업장, 연구소를 포함한 총 모금액은 7천여 만원이다.

녹십자 관계자는 “평소 꾸준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온 녹십자 사회 봉사정신으로 자주 사용하지 않지만 활용도가 높은 물품들을 재활용하는 기회를 만들어 임직원의 근검절약을 생활화하고 불우이웃의 고통을 함께 나누는 기업시민으로서의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자 행사를 진행했다”고 이번 온정의 바자회의 의미를 설명했다.

녹십자는 이번 바자회 수익금 외에 임직원이 기탁한 성금과 한해 동안 조성한 연말 불우이웃돕기 기금과 물품을 ‘녹십자 사회봉사단’과 인연을 맺고 있는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과 외국인노동자, 새터민 등을 비롯 각종 사회 복지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greencross.com

연락처

녹십자 홍보실
한정아 대리
031-260-9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