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다문화가족 자녀 교육협력사업 MOU 체결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다문화가족 자녀가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고 글로벌 인재로 양성될 수 있도록 자립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다문화가족 자녀 교육협력사업 MOU(대구시-대구교육대학교-대구광역시교육청)’를 12월 17일 오후 5시 시청 상황실에서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시는 다문화가족 자녀 교육협력사업으로 다문화가족 자녀 선발, 멘토와 멘티 교환증서 수여, 사업추진계획 수립・홍보 등 행·재정적 지원을, 시 교육청은 자녀들의 사전평가 교재확보・배부를, 대구교육대학교에서는 재학생중 자원봉사 희망자 모집 및 관리, 다문화가족 자녀 평가수준별 교육・운영, 각종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협력체제를 구축한다.

이번 사업은 다문화가족 자녀 중 초등학생 희망자를 중심으로 저소득층에 대해 우선적으로 실시하여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대상자는 현재 대구시내 4개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하여 금년도 12월말까지 모집 중이며, 시 교육청을 통해서도 모집할 계획이다.

또한 대구교육대학교 재학생 중 희망자를 중심으로 다문화가족 자녀와 1대1 멘토와 멘티를 형성하여 한국어 학습・정서지원과 주 2회 방문교육으로 개인별 수준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며, 동・하절기 방학 중에도 가정방문을 통한 교육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친다.

대구시는 이번 다문화가족 자녀 교육협력사업을 통해 한국어 능력 및 의사소통 능력, 학교 학습능력 향상, 사교육비 경감으로 다문화가족의 경제적 안정에 크게 기여하고, 대구교육대학교 교육생에게는 사전 다문화가족에 대한 교육 기회제공으로 졸업 후 일선 현장에서 맞춤형 교육을 위한 좋은 경험을 제공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김범일 대구시장과 손석락 대구교육대학교 총장, 이걸우 대구시부교육감이 참석할 예정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여성청소년가족과
가족권익담당 박강구
053-803-40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