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환경관리업무 구·군 종합평가 결과 발표
대구시는 지난 1994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8개 구·군 환경관리업무 추진실태 종합평가에서 지방의제21 추진, 환경개선부담금 부과·징수, 대기배출업소 관리, 수질오염총량관리 등에서 실적이 우수한 “달성군청”을 최우수기관으로, “달서구청”을 우수기관으로 각각 선정하였다.
환경정책분야는 환경관리추진역량 강화, 외부기관 평가응모실적, 탄소포인트제 운영, 대기질 개선실적, 자동차 배출가스 관리, 자연환경보전 기반 구축 등 10개 분야를, 물관리분야는 수질오염사고 예방, 수질오염 총량관리, 토양오염, 지하수관리, 물수요관리 추진 등 11개 분야를 평가대상으로 하였다.
대구시는 이번‘구·군 환경관리업무 종합평가’가 구·군간 상호 건전한 경쟁을 유도하여 환경관리업무 추진능력을 향상하고, 살기 좋은 녹색환경도시 건설을 통한 도시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한편 이번 평가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은 달성군청은 기관표창과 함께 포상금으로 100만원을 받게 되며, 우수상을 차지한 달서구청은 기관표창과 함께 포상금 60만원을 연말에 수상 받게 된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환경정책과
과장 윤종석
053-803-418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