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RVs Power Challenge 개막

서울--(뉴스와이어)--국내외에서 생산되는 RV차량 소지자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한 RV전문 레이싱 대회 RVs Power Challenge가 모터스포츠 전문 회사인 M-스포츠의 주관으로 태백에서의 제 1전을 필두로 그 막을 올린다. RVs Power Challenge는 전문 레이싱 선수용 special-A와 함께 일정 기준을 갖추고 차량안정규정을 따른 일반인용 아마추어 대전들로 구성된다. 선수전인 special-A전은 예선과 결선으로 구분되는 로드레이스 방식을 채택하며, 나머지 클래식들은 정해진 시간 내 가장 빠른 랩 타임으로 결정되는 타임트라이얼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5전의 시리즈로 운영되는 2005 RVPC는 팀 중심의 포인트 제도와 팀간의 경쟁을 유발할 수 있는 경기방식들로 운영되며 선수와 관중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안전규정 확보에도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경기 참가자들은 전원 레이싱용 헬멧과 장갑을 착용해야 하며 출전 차량은 견인고리를 달아야 한다.

Special_A는 경기 경험이 있는 선수와 국내외 RV 차량이 모두 출전 가능하며 무제한 개조가 가능하다. 롤게이지 장착이 의무화되며 5천cc 이하의 클래스 구분 배기량 규제가 있다. 경기당일 공인 드라이버 라이센스와 면허증을 검차 시 제출하여야 한다.

일반전 클래스는 경유를 사용하는 차량만 참가 가능하며 무게제한이 있으며 개조부분은 터보차져 업그레이드 및 브란자, ECU 개조에 의한 연료량 증가 셋팅, 흡/배기 튜닝, 엔진스왑(배기량규제) 등이 가능하다. 단, 출전차량의 모두 등록된 차량이어야 하며 경기 당일 검차 시 차량 등록증과 운전면허증을 제시하여야 한다.

클럽대항전 클래스는 경기 전 조직위원회와 협의된 2팀의 동호회 및 팀이 참가할 수 있으며 동일한 차량의 두 팀이 경기를 벌이는 스프린트 경기이다. 경기규칙은 일반전 클래스에 준하며, 각 팀 당 10대 이상의 출전차량이 있어야만 개최할 수 있다.

RVPC 경기 참가를 위해서는 태백준용서킷에서 실시하는 RV 레이싱에 대한 기본적인 교육을 이수하고 라이센스를 취득하여야 한다. 태백 지역 뿐 아니라 별도로 실시하는 2개 지역 교육에 참가하면 라이센스 취득을 할 수 있다. 서울 교육은 4월 15,16일 홍익대학교. 경기 참가신청은 RVPC 공식 사이트(www.rvpc.co.kr)나 전화(02-576-2673-4)를 통해 가능하다. 참가 비용은 special-A 15만원, 나머지 대전은 10만원, 클럽 대항전은 무료이다.

한국 최초의 모터스포츠 국제경기장인 태백준용서킷은 강원도 태백의 해발 700m 에 위치하고 있다. 모터스포츠 경기를 비롯하여 슈퍼바이크, 모터크로스, 트라이얼, 엔듀로 등 모터바이크 전용 경기장으로 코스는 900m의 고속구간과 우코너 4개, 좌코너 2개로 이루어진 고속서킷이다. 코스 폭은 13m에서 18m이며 메인 스탠드는 3,800석 규모이며 자연식 스탠드를 합하면 2만명 이상이 관람 가능하다.

RVPC 후원사 가레트의 총판인 코넷인크 이영대 대표는 “국내 RV시장 규모의 확대와 함께 레이싱을 통한 속도감과 스릴을 즐기고 싶어하는 일반인들이 늘고 있다.”며 “이러한 대중의 욕구를 만족시키며 동시에 건전한 레이싱 문화의 정착을 이룰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honeywell.co.kr

연락처

코넷인크 이영대 대표 018-514-5121 / 지트컴 전민국대리 011-9920-60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