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즐겁고 신나는 ‘화학페스티벌’
이번 학술 발표회에는 3,000여명의 국내외 화학인이 참석하며, ‘나노소자:첨단무기재료’, ‘신호전달과 분자스위치’, ‘청정화학’ 등 16개의 심포지엄을 포함하여 1,000여건의 논문이 발표된다.
‘신나는 화학’, ‘참여하는 화학인’, 그리고 ‘여성화학인 배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회는 학술 발표뿐만 아니라 ‘육아’, ‘여성’, ‘참여’, ‘축제’의 개념으로 다양한 행사가 펼쳐져 모든 회원과 지역주민이 함께 하는 축제의 한마당이 벌어진다.
어린 자녀를 맡길 곳이 없어 학회 참석에 어려움을 겪었던 여성 화학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학회장 내에 놀이방이 설치되며, 학생회원에게 기업체 채용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기업설명회 및 헤드헌팅 이벤트도 마련된다.
22일(금) 저녁 7시부터는 개그맨 전유성의 사회로 회원들의 장기자랑과 재미있는 클래식 음악회 얌모얌모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행사를 통해 ‘화학’이라는 무거운 주제에 일반인이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포스터 발표장, 40여 업체가 참여하는 기기전시회장과 페스티벌 장소가 자연스럽게 축제 한마당으로 연결된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이해황(인하대 화학과 교수) 대한화학회 부회장은 “기존의 경직된 학회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신선한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했다”며, “젊은 감각의 문화공연 행사를 통해 학술발표회가 단순한 이론 소개를 넘어 전체 화학인간 축제의 한마당이 되길 기대한다”고 학회 개최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또한, 대규모 학회 역사상 처음으로 전 회원에게 행사기간 동안 무료 식사가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노트북과 USB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된다.
인하대학교 개요
인하대학교는 1954년 조국부강, 민족번영의 염원으로 개교하여 창의,근면,봉사의 창학정신을 구현하기 위한 인격도야,진리탐구,사회봉사의 3대교육 이념을 표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ha.ac.kr
연락처
대외협력팀 032)860-7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