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 고객만족 우수기업 선정
삼보는 17일, 한국인터넷커뮤니케이션협회가 주최하고 지식경제부가 후원한 ‘2009 인터넷 고객만족 대상’에서 테크놀러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인터넷 고객만족 대상’은 한국인터넷커뮤니케이션협회가 산/학/연 공동으로 개발한 ‘인터넷고객만족지수(ICSI)’를 적용해 홍보, 마케팅 사이트를 포함, 인터넷을 기반으로 기업 활동을 영위하는 총 1500여 기업, 학교, 단체 등을 대상으로 평가했다.
삼보컴퓨터 홈페이지(www.trigem.co.kr)는 정보접근성, 정보제공성, 정보활용성, 멀티미디어성, 기술지원성, 운영성 등의 평가 항목에서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1998년 문을 연 삼보컴퓨터 홈페이지는 11년간 꾸준한 발전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매개 역할을 해왔다. 특히 삼보컴퓨터 서비스를 전담하는 자회사 TG삼보서비스(대표 안창주) CEO에게 직접 메일을 보낼 수 있는 CEO 핫라인, 온라인을 통해 쉽게 신청하고 수거까지 해주는 구형 PC 보상판매, 백신/ 게임 등이 있는 방대한 자료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TG삼보 웹진, 다양한 이벤트는 삼보 홈페이지만의 자랑거리다.
삼보는 홈페이지를 통한 소통과 함께 12월부터 ‘고객의 소리’ 관리 시스템을 도입, 체계적인 방법으로 서비스 총 소요시간을 단축하고 있다. ‘고객의 소리’ 관리 시스템이란 삼보의 전국 서비스센터, 콜센터, 고객만족실,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이 서비스를 재신청하거나 이미 받은 서비스에 만족하지 못했을 때 이를 최대한 빨리 해결해 주는 전산 시스템이다.
고객 접수 유형별로 제품 설치부터 자재수급, 수리까지 54개의 세부 항목에 따라 사례를 집계하고 사안에 따라 총 서비스 시간을 측정한다. 재신청 고객에 대해 목표는 평균 4시간 이내, 최대 8시간 이내로 서비스를 완료하도록 했다. 10월, 11월에 시범적으로 실시했고 12월부터 본격 도입했다. 시스템이 정착되면 목표 시간을 더 줄여나갈 계획이다.
이에 대해 삼보컴퓨터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이지영 팀장은 “누구나 편리하게 다양한 메뉴를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에서 재미있는 이벤트를 통해 고객 참여를 이끌어내고 웹진을 발간해 유용한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며 “고객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기업과 제품의 인지도를 제고하도록 커뮤니케이션 장치들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trigem.co.kr
연락처
삼보컴퓨터
방영일 과장
02-586-024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