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스마트빌 전자세금계산서 설명회 개최

뉴스 제공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코스닥 138580
2009-12-17 11:20
서울--(뉴스와이어)--전자세금계산서 스마트빌(www.smartbill.co.kr)을 서비스하고 있는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대표:장기호)은 16일 성동구 청소년 수련관에서 전자세금계산서 제도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3차례에 걸쳐 600여명이 참석한 본 행사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예약한 참석자들이 대거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기업의 실무 담당자들로 구체적인 업무 처리 방법에 주된 관심을 보였는데 법 제도, 스마트빌 사용 방법, 국세청 전송 과정 따라하기 등이 세부적으로 소개됐다. 또한 설명회와 함께 일대일 상담도 진행했다.

장기호 대표는 최근 가산세 유예 법안이 발의된 것과 관련, “대기업 고객이 많은 스마트빌의 특성상 고객들은 전자세금계산서 도입으로 인한 업무적 편익을 중시한다. 전자세금계산서 도입을 위해 이미 주요 기업들은 투자와 업무 변경 등 준비를 마친 상태이다. 가산세 부과 여부 외에 제도가 바뀌는 것은 없으므로, 전자세금계산서를 사용하고 있거나 도입하려는 기업들은 국세청이 요구하는 V3 규격에 맞추어 전송을 하는 등 제시된 제도에 따라 업무를 준비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은 기존 고객들이 개별적으로 국세청 전송 테스트를 실시해달라는 안내 메일을 발송하고 회사 차원에서 국세청 전송 테스트를 수차례 실시하는 등 내년 1월 이후 국세청 전송 업무를 차질없이 준비하고 있다.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개요
2007년 설립된 비즈니스온은 350만 누적 고객사를 보유, 매출액 기준 1000대 기업 중 약 40% 기업이 사용하는 전자세금계산서 브랜드 스마트빌을 필두로 전자계약, 스마트 MI 등 수많은 연동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국내 전자문서 유통 서비스 점유율 1위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smartbil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