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박중진 부회장 이례적 스톡옵션 행사 눈길
동양생명에 따르면 박 부회장은 17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신주교부방식 으로 스톡옵션을 행사하여 주당 13,000원에 2만 7천주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총 취득금액은 3억 5천 1백만원이며 박 부회장은 이번에 취득한 주식을 향후 주가가 적정가격으로 상승할 때까지 장기 보유할 계획이다.
스톡옵션은 기업의 경영진들에게 주어지는 보상의 하나로, 주가가 상승할 때 낮은 행사가격으로 취득하여 높은 매도차익을 보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박 부회장은 현재 저평가된 주가로 인해 시세차익이 거의 없음에도 불구하고 이례적으로 스톡옵션을 행사했다.
박 부회장의 이런 결단은 주가상승에 대한 자신감을 간접적으로 표출한 것으로 분석된다. 다양한 스톡옵션 행사 방법 중 개인이 직접 주식을 취득하는 신주교부방식을 선택한 것도 이 때문이다. 박 부회장의 주가에 대한 자신감은 시장에 긍정적인 신호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회사입장에서는 2만 7천주를 신주 발행한 셈이 되어, 그만큼의 자본이 유입되는 장점이 있으며, 주주 및 고객들에게는 대표이사가 장기 보유를 목적으로 스톡옵션을 행사한 만큼 향후 주가상승에 대한 자신감을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낮은 시세에서 스톡옵션을 행사하여 주식을 취득함으로써 임직원들과 향후 주가의 변동에 대한 리스크를 함께 한다는 의미도 갖는다”며 “사실상 시세차익이 거의 없음에도 스톡옵션을 행사한 것은 쉽지 않은 결정이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MyAngel.co.kr
연락처
동양생명 홍보팀
전원석 대리
02)728-9424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