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고흥군 한동권역, ‘도시민 초청 한마당 행사’ 개최

고흥--(뉴스와이어)--전남 고흥 한동권역 ‘한동안 유자생각’ 마을이 지난 12월 15일 도시민 초청 한마당 행사를 개최, 도시민과 지역 주민이 교류하고 한동권역 유자를 홍보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동권역 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전남 고흥군과 한국농어촌공사 고흥지사가 후원한 이날 행사에는 광주 롯데마트 월드컵 지점 문화센터 회원 45명과 한동권역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병종 고흥군수 환영사를 시작으로 한국사진작가협회 고흥지부와 한동권역간 협약식 축하공연 등이 진행되었다.

또한 도시민과 권역주민들은 유자 높이 쌓기, 유자 빠르게 나르기, 유자청 만들기 등 한동권역 대표 농산물인 유자를 활용한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한동권역은 2007년 사업 착수 이후 지속적인 체험프로그램 관련 교육과 시범운영을 통하여 체험프로그램 진행에 대한 주민 역량을 강화시켜왔다.

고흥군 관계자는 “오늘 행사를 통해 많은 주민들과 도시 소비자가 한 자리에 모여 서로를 이해하고, 신뢰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한동권역 홍보와 적극적인 유자 마케팅을 위해 다양한 도농교류 행사 개최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goheung.go.kr

연락처

고흥지사 지역개발팀
정효진
061-830-2266

명소아이엠씨
신용규
062-382-943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