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 ‘2005 새봄 사이언스 데이’ 개최

뉴스 제공
국립중앙과학관
2005-04-21 10:14
대전--(뉴스와이어)--국립중앙과학관(관장 李憲圭)에서는 제38회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4월23일(토)부터 24일(일)까지 이틀 동안 가족과학축제인『 2005 봄 사이언스데이』행사를 실시한다. 「신나는 과학체험, 함께 하는 과학」이라는 테마로 총 90여 주제 70여개의 다양한 과학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새봄의 햇살을 맞으며 주말 가족나들이 겸 온 가족이 손잡고 함께 참여하여 다채로운 행사를 즐길 수 있는 가족과학 축제이다.

행사 주요내용으로는 아인슈타인 박사 상대성이론 논문 발표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아인슈타인 퀴즈 풀어보기, 공기와 물에서의 상대속도 측정하기 등 여러 가지 물리실험 코너가 운영되며, 그 외에도 화학·생물 및 수학실험을 체험할 수 있는 기초과학 체험부스와 대덕연구단지 내 벤처기업에서 개발한 신제품, 신기술 전시회를 비롯하여 에너지, 환경, 로봇, 미생물의 세계에 대해 알아보는 첨단과학 체험부스, 계란낙하대회, 승마로봇 달리기 대회, 도전 과학퀴즈 풀기 대회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시합도 즐기고 상품도 받는 가족과학 경진대회, 화려한 춤의 무대를 빛낼 댄싱쇼,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신나는 난타, 천연기념물인 귀여운 새끼 반달가슴곰과 함께 놀아보기, 가족 기념우표 만들기 등 신나는 이벤트 마당, 유치원 이하 어린이도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과학놀이기구동산과 함께 준비된다.

특히, 우리나라 최고의 과학자인 황우석교수를 모시고 상설전시관에서 BT(생명공학)관에 “황우석교수와 생명공학기술” 코너를 별도로 마련하여 4월 23일 오픈식을 가진다. 특별전시관에서는 광복60주년 기념 남북공동기획 고구려 대탐험 특별전, 마이크로 세계, 신비의 신라종소리 들어보기, 인체의 신비와 관련된 아이맥스영화 Human Body, 자기가 직접 만든 현미경으로 밤하늘의 별자리를 관찰하는 주말별자리여행 행사도 열린다.

그 이외에 한국 야쿠루트에서 주관하는 건강글짓기 대회와 원자력 안전 홍보코너 및 한국우주정보소년단 대전 ·충남지역 발대식 행사도 공동으로 개최한다.

행사기간중 과학관입장료, 관람료 및 주차료는 모두 무료(단, 고구려대탐험 특별전 제외)이며, 자세한 행사내용은국립중앙과학관홈페이지(www.science.go.kr)를 통해볼수있다.

국립중앙과학관 개요
국립중앙과학관은 과학기술 문화의 전당으로서 국민생활의 과학화를 촉진하고, 청소년 들의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유발과 창의력 배양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1949년 서울 중구 예장동에 국립과학박물관으로 설치됐다. 1983년 과학관 확충계획을 수립했고 이후 대전 대덕연구단지에 입지를 선정하고 부지 17만6232㎡에 건물 4만3384㎡ 규모의 시설을 5년간 걸친 공사 끝에 1990년 10월 9일 완공해 현 과학관을 개관했다.

웹사이트: http://www.science.go.kr

연락처

홍보행사과 042)601-7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