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Mobile WiMAX용 테스트 솔루션 출시

2009-12-17 16:47
서울--(뉴스와이어)--내쇼날인스트루먼트(웹사이트 ni.com/korea)는 Mobile WiMAX (IEEE 802.16e-2005)용 NI Measurement Suite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Mobile WiMAX 디바이스의 자동화 테스트에 모듈형 RF 계측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기존 계측기를 이용하는 것보다 빠르게 Mobile WiMAX 구성요소와 디바이스의 테스트가 가능하고 보다 뛰어난 정확도와 유연성을 활용할 수 있다.

멀티코어 기술로 구동되는 PXI Express 계측 기반의 본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EVM (Error Vector Magnitude), 전력 및 스펙트럼 측정을 기존 계측기보다 3배에서 5배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PXI WiMAX 테스트 시스템은 기존 계측기의 대안으로 저가의 R&D 등급 계측도 제공한다. 이 테스트 시스템은 3.5 GHz (-10 dBm)에서 -46 dB의 일반 오차 EVM 정확도를 갖추고 있어 다른 생산 테스트 등급 계측기보다 훨씬 정확하게 측정을 수행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이 소프트웨어는 Fixed WiMAX, WLAN, GPS, GSM/EDGE/WCDMA 휴대폰 표준과 같은 기타 표준들을 준수하는 테스트 하드웨어에 Mobile WiMAX 디바이스 테스트에 사용하는 동일한 장비를 이용하여 향상된 유연성을 제공한다.

“NI Measurement Suite for Mobile WiMAX는 차세대 무선 기술 디바이스를 개발하고 있는 엔지니어들에게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내쇼날인스트루먼트가 지속적으로 투자한 결과물입니다. 이 솔루션을 이용하면 기존 솔루션보다 3배에서 5배 빠른 측정을 수행하는 R&D 등급 계측을 구현하여 테스트 비용을 상당히 줄일 수 있습니다”라고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테스트 마케팅 부사장인 Eric Starkloff는 전했다.

Measurement Suite for Mobile WiMAX는 1.25에서 28 MHz의 채널 대역폭을 지원하며 128, 256, 2048의 FFT 크기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Mobile WiMAX 변조 유형은 회선 코딩과 터보 회선 코딩을 둘 다 지원한다. 그리고 Measurement Suite for Mobile WiMAX는 최고 8개의 존과 16개 버스트의 신호를 생성하고 분석할 수 있다. NI PXIe-5663E RF 벡터 신호 분석기와 NI PXIe-5673 RF 벡터 신호 생성기가 결합된 측정 소프트웨어는 85 MHz에서 6.6 GHz의 지속적인 주파수 영역을 제공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NI Signal Analysis Toolkit for Mobile WiMAX와 NI Signal Generation Toolkit을 포함하여 프로그래밍 환경 (NI LabVIEW)에서 신호 생성과 분석을 위한 프로그래밍 API와 버추얼 인스트루먼트 패널을 갖추고 있다. LabVIEW API가 추가된 이 툴킷은 C, C++, .NET 또는 유사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하는 엔지니어에게 C 스타일 API가 함께 설치된다.

Measurement Suite for Mobile WiMAX는 여러 PXI 하드웨어 구성을 지원하여 다른 어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도 충족시킨다. Mobile WiMAX용 표준 NI 테스트 번들에는 NI PXIe-5663 6.6 GHz 벡터 신호 분석기, NI PXIe-1075 18-슬롯 고대역폭 섀시, NI PXIe-8108 듀얼 코어 컨트롤러가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자동화 테스트 시스템에 고성능과 유연함을 제공한다.

Measurement Suite for Mobile WiMAX에서 사용 가능한 여러 구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ni.com/automatedtest/WiMAX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3451-3400, infokorea@ni.com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개요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주)는 컴퓨터 기반 계측 및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대표 제품은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와 데이터 수집 보드, 모듈형 계측기 등이 있다.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소재한 내쇼날인스트루먼트 본사와 40개 국의 지사에서 6천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Fortune지에서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1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ni.com/korea

연락처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마케팅
최수진
02-3451-33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