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원격교육연수원, ‘2009 e러닝 콘텐츠 품질인증 대상’ 수상

뉴스 제공
와이비엠넷 코스닥 057030
2009-12-18 09:14
서울--(뉴스와이어)--YBM시사닷컴의 영어 전문 교원연수원 ‘YBM원격교육연수원(www.ybmteachers.com)’의 ‘영어공식 30개로 끝내는 초급 회화’ 강의가 가장 우수한 e러닝으로 선정됐다.

YBM원격교육연수원의 ‘영어공식 30개로 끝내는 초급 회화’ 강의는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안병만)가 주최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원장 천세영)이 주관하는 ‘2009 e러닝 콘텐츠 품질 인증’에서 대상인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e러닝 콘텐츠 품질 인증 우수제품 시상식’은 국내 e러닝 콘텐츠의 질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됐다. 2회째인 올해는 작년보다 약 26% 증가한 261건의 e러닝 콘텐츠가 평가 대상으로 올라 더욱 경쟁이 치열했다. 학교 교육용 부문과 교육 연수용 부문에서 대상을 포함 총 11개의 콘텐츠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18일 오후 3시 한국교육학술정보원 KERIS홀에서 개최된다.

YBM원격교육연수원의 ‘영어공식 30개로 끝내는 초급 회화’는 내용 구성 및 활용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학교 교육용 부문과 교육 연수용 부문을 통틀어 1위로 선정돼 대상을 차지했다. 이 콘텐츠는 30개 회화 공식에 대한 실제 응용 사례를 제시함으로써 반복 학습이 가능하고 음성인식 솔루션을 통해 학습자 스스로 자신의 영어 발음과 억양을 체크해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텍스트 형식의 문답풀이에서 벗어나 다양한 형식의 퀴즈를 풀어보면서 보다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고, 개인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으면 언제든지 반복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활용도도 높다는 평이다.

YBM원격교원연수원은 작년에 개최된 ‘2008 e러닝 콘텐츠 품질인증’에서 ‘쉽게 가르치는 교실영어’ 강의로 원격교원연수부문 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YBM원격교육연수원 정현희 연수부장은 “작년 우수상에 이어 올해 대상을 받게 됐다. YBM원격교육연수원의 e러닝 교육 콘텐츠가 대내외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확실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어 기쁘다”며 “효율적인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향후 e러닝 콘텐츠 시장이 보다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선도적인 콘텐츠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지난 2007년 세계 최초로 ‘e러닝 품질인증 서비스’ 부문에서 국제표준인 ISO 9001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company.ybmnet.co.kr/

연락처

YBM시사닷컴
임효정 대리
02-2008-5269

피알원 미디컴
김미정
02-6370-80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