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일자리 창출사업의 일환으로 ‘공공산림가꾸기 사업’ 700명/일 공개모집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에서는 경제난국 극복을 위한 사회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내년도‘공공산림가꾸기 사업’을 확대 시행하여 조기에 착수, 건강한 숲가꾸기 추진과 함께 일감이 없는 시민에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기여하고자 공개 채용키로 하였다.

채용인원은 700명/일(210,000명/연)이며 근무기간은 연중 10개월로 연말까지 서류심사를 거쳐 1월 4일부터 본격적인 숲 가꾸기 사업장에 투입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서울에 거주하는 시민으로 만18세 이상 65세 이하의 저소득층과 청년실업자를 우선적으로 채용하고, 공원녹지분야 근무 경험이 있거나, 기계장비를 다룰 수 있는 인력은 우대되며, 또한 산림관련 대학 졸업자에게는 현장 및 행정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인턴쉽 기회를 주고자 채용인원 10% 이내에서 선발하여 사업시행기관에서 정한 자격 및 선발 우선순위에 따라 채용할 예정이다.

구청 및 사업소별로 모집하며 접수기간은 12.18~12.24(목)18:00까지 이고 접수장소는 근무를 희망하는 거주지 구청 및 사업소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며 자세한 안내는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에서 신청서를 출력하거나 각 구청 및 사업소 홈페이지 채용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서울시는 공공산림가꾸기 사업의 조기집행으로 시민들의 소득증대에 보탬이 되고, 서울의 숲을 건강하게 가꾸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산림관리분야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푸른도시국
자연생태과장 이춘희
02-2115-75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