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바이오인식시스템 시험 인증서 발급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희정)은 바이오인식업체인 슈프리마 지문인식 알고리즘(SFCore v2.0)에 대해 성능확인 시험을 한 결과, 상기 신청업체가 제시한 ‘성능측정치에 대한 확인시험’이 적합한 것으로 확인되어 18일 인증서를 발급하였다.

이는 바이오인식정보시험센터(K-NBTC, 이하 시험센터)에서 제공하는 성능 시험·인증을 획득한 업체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바이오인식제품의 객관적인 성능측정치에 대한 공인성을 확보함으로서 제품의 신뢰성을 높이고 경쟁력을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는 의미를 가진다.

슈프리마는 세계지문인식경연대회(FVC: Fingerprint Verification Competition)에서 2회 연속(FVC2004, FVC2006) 세계 1위를 차지하며, 지문인식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신뢰성 있는 솔루션으로 인정받고 있다.

KISA는 2006년 시험센터 개소이후 바이오인식제품을 개발하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BioAPI V2.0에 대한 표준적합성 및 알고리즘 성능 시험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2009년 12월 현재 바이오인식업체 9개사 제품 16종에 대하여 인증서를 발급하였다.

바이오인식제품에 대해 이러한 시험·인증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기업에서는 바이오인식정보시험센터(K-NBTC) 홈페이지(www.knbtc.or.kr)를 이용하여 신청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nida.or.kr

연락처

한국인터넷진흥원 홍보전략팀
장세정
02)405-639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