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최첨단 고객층분석 솔루션 ‘FA-CRM’ 도입

서울--(뉴스와이어)--고객층 분석 솔루션 전문업체인 에프에이원(www.faone.co.kr)은 백화점, 외식업체에 이어 전자랜드와 FA-CRM솔루션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우선적으로 일산점에 이를 납품 설치하였다. 이로서 전자랜드는 매장에 입장하는 고객수와 이용객의 성향을 파악하여 보다 더 나은 고객 맞춤 마케팅, 맞춤 서비스를 진행 할 수 있게 되었다.

FA-CRM솔루션은 매장의 출입구에 설치하여 실시간으로 본사의 담당자가 매장에 들어오는 입장객의 수와 입장객의 성별과 연령을 파악할 수 있다. 이러한 솔루션을 이용하여 계절별, 기념일별, 날씨별, 이벤트 기간별 등에 따라 방문 고객의 성향을 분석한다. 이러한 분석 자료를 통하여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이고 고객의 요구에 맞는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다.

본사 직영 매장에 효율적 마케팅운영 솔루션

에프에이원에서 제공하는 FA-CRM솔루션은 특히 본사에서 여러 매장을 직접 운영하는 회사에서 유용하게 쓰인다. 본사 마케팅 담당자는 자기 자리에서 전 매장의 입장객 추이를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전국 이벤트 광고를 했을 경우 지역별 입장객 수의 차이 또는 입장객의 연령층, 성별 등을 분류하여 지역별 효과적인 이벤트를 진행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전자랜드와 같이 학생부터 성인, 여성고객은 물론 남성고객 등 고객층이 다양할 수록 고객층 분석 마케팅은 중요하다. 지역별로 고객층에 맞는 제품을 디스플레이를 할 수 있고 맞춤 이벤트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FA-CRM 공급처인 에프에이원은 현재 일본 NEC와 협력하여 보다 나은 고객분석 솔루션을 개발 진행 중이며, 국내의 유통매장, 전시장, 놀이공원, 박물관 등에 보급할 계획으로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에프에이원 개요
에프에이원㈜는 일본 NEC사의 Field Analyst솔루션(이하 FA솔루션)을 신세계INC로부터 공급받아 국내에서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과거 수작업으로 객층분석, 시장분석을 진행한 것을 이제는 FA솔루션을 이용하여 보다 정확하고 객관적인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FA솔루션은 카메라 영상을 통해 몇 명이 입장 및 퇴장을 했는지의 수 파악은 물론이고 들어온 사람의 성별과 연령까지 추정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이 솔루션을 이용하여 디지털광고의 효과분석과 고객맞춤형 광고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신세계를 비롯한 몇몇 백화점 매장과 서울메트로, CGV, 의류매장 등에 이미 설치 운영되고 있습니다. 수작업에 의한 비효율적 소비층 조사, 포스데이터를 이용한 단편적 객층 분석이 아닌 단순 방문자까지의 고객층을 분석하여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 할 수 있는 이 솔루션은 향후 국내의 모든 유통시장, 문화시설, 오락시설 등 다양한 공공장소에서 큰 활약을 할 것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faone.co.kr

연락처

에프에이원 영업부
명성준 이사
02-557-2911
010-5321-4135
솔루션사업부
김재범 부장
02-557-2911
016-379-690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