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강원 홍천군, 업무 협약 체결
이날 협약식에는 박청수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이사장, 노승철 홍천군수가 참석해 협약서 서명과 함께 청소년육성사업에 공동 협력할 것을 합의하였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과 홍천군은 농촌청소년들의 소원성취 프로그램 및 대학탐방사업, 도시-농촌 교류활동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한편,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강원 홍천군과의 업무 협약식 중에 재단이 기증받은 청소년도서 200여권을 홍천군 청소년문화의 집에 전달하였다.
박청수 재단 이사장은 “재단의 이번 도서 기증이 교육환경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농촌지역 청소년들의 지식 및 정서함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강원 홍천군 업무 협약 체결에 앞서 지난 11월에는 충남 부여군 보령시 와도 농어촌청소년 육성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방자치단체와 업무 협약을 통해 지역 청소년 맞춤형 사업을 꾸준히 개발 시행하고 있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개요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농어촌 청소년의 역량 강화를 지원함으로써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인재 양성 및 복지증진에 이바지하고자 1994년 문화체육부 청소년육성기금과 한국마사회의 특별적립금을 출연해 설립됐다. 성장하는 지역이 다르더라도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동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복지·교육·문화 격차 감소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장학사업,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영농청소년 해외연수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ry.or.kr
연락처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홍보담당
유현정
02-6259-123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