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2010년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 시행

뉴스 제공
SK㈜ C&C
2009-12-18 17:27
서울--(뉴스와이어)--SK C&C(대표이사:김신배 부회장,www.skcc.co.kr)는 18일 ‘고객 중심의 서비스 체계 강화’, ‘책임 경영 체제 구축’, ‘글로벌 사업 및 신성장 사업 실행력 강화’를 통한 Global Player로의 획기적 성과 창출을 위해 대대적인 조직 개편과 임원 인사를 시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조직 개편안에 따르면 ‘IT서비스 사업’을 신설해 공공과 금융, 인더스트리 등 전 영역의 고객 접점을 통합하고 그 산하에 SI사업부문과 OS사업부문을 두어 사업분야별로 수행 조직을 일원화 함으로써 고객 서비스 및 책임경영 수준을 높였다.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 및 신성장 사업의 강력한 실행을 위해 기존 글로벌 사업 조직과 신성장 사업 조직을 통합한 ‘신성장 사업’을 신설했다. 그 산하에 글로벌 사업과 중국 사업을 관할하는 G&G(Growth & Globalization)부문을 두어 각 분야별 1등 IT서비스의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과 중국 사업 성과 극대화에 나섰다. 또한 C&T(Competency & Technology) 부문을 통해 전사 인력의 체계적인 활용과 육성, 기술 개발을 지원토록 했다.

글로벌 수준의 관리 역량과 지속적인 혁신을 위해 경영지원부문과 기업문화부문을 관장하는 ‘CMS(Corporate Management Service)’를 신설했다.

한편 SK C&C는 IT서비스 사업과 신성장 사업, CMS와 그 산하에 7개의 부문으로 조직을 확대 개편하면서 책임 경영에 기반한 본격적인 성장 모멘텀 확보 기반을 마련했다.

SK C&C의 임원 인사에서는 이윤성 상무가 전무로 승진했고, 이기열 상무, 김강렬 상무, 이종석 상무, 박규철 상무, 이강무 상무, 백형덕 상무 등 6명이 신규 선임됐다.

또한 이번 인사를 통해 SK텔레콤의 기업사업단장인 한범식 전무가 SK C&C G&G 부문장(전무)이 되었고 SK㈜의 정보통신담당인 박성하 상무가 SK C&C의 기획본부장(상무)이 되었다.

한편, 신성장 사업은 김신배 부회장이 겸임하며 IT서비스 사업은 정철길사장이 맡고, CMS는 정재현 부사장이 맡는다.

SK C&C는 “고객만족 극대화 및 글로벌 사업과 신성장 동력의 추진력 제고를 위한 책임 경영 및 지원 체계를 강화한 것이 이번 조직개편과 임원 인사의 특징” 이라고 설명했다.

■ 전무 승진(1명)
- 이윤성(李允成) Consulting본부장
■ 상무 승진(6명)
- 이기열(李基列) OS영업본부장
- 김강렬(金康烈) 중국사업본부장
- 박규철(朴奎澈) GIC(Growth Innovation Center)장
- 이종석(李宗席) 기술혁신센터장
- 이강무(李康鉧) 인력본부장
- 백형덕(白亨德) Application 운영본부장
■ 관계사전입(2명)
- 한범식(韓範湜) 전무 / G&G부문장
- 박성하(朴星河) 상무 / 기획본부장

SK㈜ C&C 개요
SK Group의 IT전문회사로서 삼성 SDS, LG CNS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IT 서비스업체 중 하나입니다. 컨설팅에서, SI, Outsourcing, 유비쿼터스 등 미래 성장산업에 이르기까지, Total IT Service Provider로서 우리나라의 IT를 이끌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c.com

연락처

SK C&C 홍보담당
이준호차장
02-6400-5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