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예산 효율화 발표대회’ 전국 최우수상 수상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가 12월 18일 정부중앙청사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주최 ‘2009 지방자치단체 예산 효율화’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2건의 사례를 발표, 대통령상(최우수), 국무총리상(우수)을 각각 수상했다.

수상 사례는 ‘세외수입 증대 분야’의 ‘소화조 부산물 생산 판매를 통한 세외수입 증대’(대통령상), ‘음식물 쓰레기 수거장치 특허획득 및 로열티 수익 창출’(국무총리상).

울산시는 이에 따라 부상으로 특별교부세 5억원을 확보했다.

‘소화조 부산물 생산판매를 통한 세외수입 증대 사례는 용연하수처리장에서 발생하는 바이오가스의 생산·판매를 통해 연간 8000만원의 세외수입과 기업체의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에 기여하고 있다.

‘음식물 쓰레기 수거장치 특허획득 및 로열티 수익창출 사례는 음식물 쓰레기 수거를 더욱 편리하게 처리하는 장치를 개발, 특허 획득 및 로얄티 수익 창출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예산 효율화 발표대회는 전국 16개 시·도에서 출품된 5개 분야 190건의 절감 사례 중 1차 심사에서 33개의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그 중에서 12건의 발표심사를 통해 최우수(시 본청)와 우수(북구)로 최종 선정됐다.

울산시 관계자는 “경기침체로 세입감소에 적극 대처하기 위한 세외수입 발굴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온 결실” 이라고 “앞으로도 세입확충 및 예산절감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예산담당관실
주무관 성기헌
02-229-223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